[섹터]
오늘은 뉴욕증시 3대지수 일제시 상승했습니다. 먼저 섹터별로 살펴보겠습니다. 오늘 장에서는 11개 섹터 중 4개 섹터가 하락, 7개 섹터가 상승했습니다. 임의소비재와 기술주, 헬스케어주가 상승을 주도했습니다. 반면 부동산주와 필수소비재, 커뮤니케이션주는 부진한 흐름 보였습니다.
[장중 52주 신고가]
이어서 오늘도 장중 52주 신고가를 기록한 기업들 확인해보겠습니다.
3분기 호실적을 공개한 홈디포, 장중 신고가를 기록했습니다. 마이크로소프트와 코스트코도 목록에 보입니다. 브로드컴과 퀄컴은 어제에 이어 오늘도 장중 신고가를 기록했습니다. 브로드컴은 현재 소폭 상승하고 있고, 퀄컴은 어제에 이어 오늘도 6% 넘게 오르면서 반도체주들 중 가장 좋은 흐름 보였습니다. 오늘 장에서는 반도체주들이 초록불을 키며 좋은 흐름 보였습니다. 필라델피아 반도체 지수도 따라서 1% 넘게 오르고 있습니다.
[개별 특징주]
그럼 바로 이어서 개별 특징주 살펴보겠습니다.
먼저 전기차 업체들 흐름부터 살펴보겠습니다. 계속해서 화제가 되고 있는 테슬라입니다. 일론 머스크가 현지시간 15일, 210만주에 대한 스톡옵션을 행사한 뒤 테슬라 주식 9억3천만 달러를 추가 매도했습니다. 한편 JP모건체이스는 테슬라가 신주인수권 계약을 위반했다며 1억6천2백만달러 지급 소송을 제기한 상황입니다. 하락세를 이어가던 테슬라, 오늘 장에서는 4% 올랐습니다.
미국 전기차 업체 리비안이 지난 10일 상장 이후 계속해서 상승랠리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상장 후 공모가 대비 90% 이상 급등한 모습입니다. 오늘 장에서도 15%우상향 곡선을 그렸습니다. 리비안은 현지시간 15일 장중 시가총액이 1440억달러를 기록하며 테슬라와 도요타에 이은 글로벌 자동차 업계 3위에 오르기도 했습니다.
다음은 루시드 모터스입니다. 루시드가 3분기 실적 설명회를 개최했습니다. 매출과 순이익의 수치는 공개되지 않았지만, 3분기에 전기차 만3천대를 신규 예약 접수받아, 총 주문량이 만7천대를 넘어섰습니다. 3개월간 예약건수가 30% 급증한 건데요. 또, 루시드는 내년 생산 목표치로 2만대를 제시했습니다. 오늘 장 루시드 23%넘게 급등했습니다.
이어서 이번주 미국 소매업체들의 실적발표 소식입니다. 미국 주택 개조용품 소매업체 홈디포가 호실적을 발표했습니다. 3분기 매출과 순이익 모두 시장예상을 웃돌았습니다. 해당 소식에 오늘 장 6% 가까이 오르면서 다우지수 상승을 견인하고 있습니다.
미국 최대 유통체인 월마트도 3분기 매출과 순이익 모두 시장예상을 웃돌면서, 호실적을 발표했습니다. 미국 내 가정 필수품 가격이 상승하면서 소비자들의 매장 이용률이 늘어난 것이 실적 상승을 주도한 것으로 보입니다. 하지만 호실적에도 불구하고 오늘장에서 2% 넘게 하락했습니다.
다음은 구글입니다. 올해 말로 예상됐던 구글의 폴더블 스마트폰, 픽셀 폴드 출시가 무산됐습니다. 폴더블폰 시장에서 독주중인 삼성전자의 경쟁력을 따라잡기 어렵다는 판단입니다. 오늘 장 구글 소폭하락했습니다.
다음은 글로벌 홈 피트니스 기업 펠로톤입니다. 펠로톤 클래스A 2천3백90주를 공모가 46달러에 판다는 소식이 전해졌습니다. 비즈니스 모멘텀 둔화 속에서 현금 보유를 늘리기 위한 것으로 보입니다. 해당 소식에 15% 넘게 급등했습니다.
이어서 로빈후드입니다. 애틀란틱 에쿼티스가 로빈후드에 대한 투자의견을 매수에서 중립으로 하향조정했습니다. 일관성없는 성장추이를 볼 때 향후 몇 개월간 주가상승은 어려울 것이라고 평가했습니다. 해당 소식에 오늘 장 로빈후드 3%대 떨어졌습니다.
마지막으로 비트코인 소식 살펴보겠습니다. 비트코인 가격이 한때 6만 달러 아래로 내려가며 크게 하락했다가 회복한 모습입니다. 크립토 종목들이 대체로 하락세를 보였습니다. BITO ETF는 7% 떨어진 모습입니다. 코인베이스도 1% 가까이 떨어졌고, 이더리움도 6% 넘게 급락하고 있습니다.
다음으로 국제유가 살펴보겠습니다. 유럽 내 코로나 확진자 수 증가와 향후 몇 개월 간원유 공급이 늘어날 것이라는 전망을 주시한 가운데, WTI와 브렌트유가 반대로 움직이고 있습니다. WTI는 소폭 하락하며 80달러선에 거래되고 있고 브렌트유는 0.4% 상승하며 82달러선에 거래되고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금 가격도 살펴보겠습니다. 금가격이 어제 5개월래 최고치를 찍은 후 하락하는 모습이었습니다. 소매판매 호조에 달러화가 강세를 보이면서 오늘 장에서도 금가격은 소폭 하락하며 1852달러선에 거래되고 있습니다.
강수민 외신캐스터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