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6일 미국의 대형 할인 행사인 `블랙 프라이데이`를 앞두고 국내 온라인몰도 해외 직구(직접구매)족을 겨냥한 할인 행사에 나섰다.
21일 연합뉴스에 따르면 11번가는 22일부터 30일까지 `11번가 블랙프라이데이 오리지널` 세일 행사를 한다.
11번가가 운영 중인 아마존 글로벌 스토어에서 판매 순위가 높았던 5만여개 이상의 상품을 최대 50% 할인 판매한다. 영양제, TV, 커피머신, 양털 슬리퍼 등 11번가 내 해외직구 카테고리에 있는 550만여개 상품도 대상이다.
SSG닷컴도 22일부터 28일까지 일주일간 `블랙 쓱 프라이데이` 행사를 열고 명품과 패션, 화장품, 가전 등 10만여개 상품, 100억원 규모 물량을 할인 판매한다.
`생로랑`, `보테가베네타`, `아미`, `메종키츠네` 등 해외 유명 패션브랜드부터 `랑콤`, `딥티크` 등 뷰티 브랜드, `웨지우드`, `빌보`, `로얄알버트`, `조셉조셉` 등 프리미엄 식기 브랜드 등 해외 직구 상품을 프로모션 상품으로 내놨다. 이들 상품에 적용 가능한 최대 12% 할인 쿠폰도 함께 발급한다.
롯데 유통사 통합 온라인몰인 롯데온도 28일까지 해외 직구 제품을 최대 50% 할인하는 `더 블랙 위크` 행사를 한다.
명품 의류와 가전 등 해외직구 상품 1만종, 50억원어치의 물량을 내놨다. 롯데백화점 바이어가 직수입하는 명품 편집매장인 `롯데탑스`와 롯데면세점도 행사에 참여해 다양한 상품을 최대 70% 할인한다.
이베이코리아가 운영하는 G9도 30일까지 LG전자와 삼성전자 등의 해외 직구 TV를 판매하는 기획전을 연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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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경제TV 디지털뉴스부 이휘경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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