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클리(Weeekly) 이수진이 디핵과 함께 신곡을 발표한다.
소속사 IST엔터테인먼트 측은 "30일 오후 6시 위클리 이수진과 `대세` 뮤지션 디핵(D-Hack)의 컬래버레이션 싱글 `환상공중전화` 음원이 발매된다"고 밝혔다.
앞서 지난 26일 위클리 및 디핵의 공식 SNS에는 `환상공중전화` 뮤직비디오 티저가 공개돼 이목을 끌었다. 공개된 뮤직비디오 티저에는 오묘한 분위기를 자아내는 공중전화 속에서 누군가와의 전화를 기다리는 디핵과 이수진의 모습이 공개돼 곡에 대한 궁금증을 한층 증폭시켰다.
이수진과 디핵의 컬래버레이션 신곡 `환상공중전화`는 스마트폰에 익숙한 MZ세대들의 인스턴트식 사랑에 새로움(New)과 복고(Retro)를 합친 뉴트로(New-tro)를 주제로, 기다림과 설레임의 연결 메신저 ‘환상공중전화’를 통한 젊은 남녀의 아련한 사랑 이야기를 담은 노래다. 프로듀서 후시(HOOSI)와 함께 디핵이 직접 작사 및 작곡에 참여했다.
이수진은 위클리의 리더로 지난해 데뷔와 동시에 `신인상 6관왕`을 달성해 화제의 `슈퍼 루키`로 등극했다. 또, 지난 8월 발표한 미니 4집은 아이튠즈 톱 앨범 차트 3개국 1위-10개국 톱10 진입 및 `자체 최고` 초동 판매기록을 달성했으며, 전작 활동곡 `After School(애프터 스쿨)` 뮤직비디오가 유튜브 조회수 1억 뷰를 돌파하는 등 매서운 글로벌 성장세를 과시하고 있다. 성공적인 그룹 활동에 이어, 이수진은 웹 시트콤 `나의 아저씨 꼰대희`를 통해 연기 도전까지 나서는 등 다채로운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한편, 위클리 이수진과 디핵이 함께 한 신곡 `환상공중전화`는 30일 오후 6시 각종 음원 사이트를 통해 공개된다.
한국경제TV 디지털이슈팀 유병철 기자
onlinenews@wowtv.co.kr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