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기 피해 보험 제공·재계약 지원금 인상
편의점 GS25가 전국 모든 가맹점에 20만원씩 일상 회복 상생 지원금을 지급한다.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상품권과 같이 보이스피싱 사기 피해가 잦은 상품에 대한 보험도 제공한다. 이 같은 상생 지원은 1800억원으로 올해보다 300억원 늘었다.
오진석 GS리테일 부사장은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어 온 가맹 경영주를 위해 지급되는 일상 회복 상생 지원금은 업계 최초의 자율적 상생 지원 사례”라며, “GS25가 프랜차이즈 업계의 모범적 역할을 하며 ESG 경영 강화 활동을 선도해 갈 것”이라고 말했다.
GS25는 지난 1일 역삼동 본사에서 경영주협의회와 오진석 GS리테일 부사장 등 주요 임직원이 참석한 `2022년 비전공유회` 자리에서 새로운 가맹점 상생 지원안을 발표했다.
내년 상생 지원 금액은 올해 1500억원보다 300억원 늘어난 1800억원 수준으로 역대 최대 규모다. 추가 신설된 상생 지원 내용은 △일상 회복 상생 지원금 일괄 지급 △사기 보상 피해 보험 본부 지원 △10년차 장기 운영 지원 혜택 △재계약 지원금 인상 △프레시푸드 활성화 판촉 지원 확대 △뉴 콘셉트 점포 투자 강화 등이 주요 골자다.
일상 회복 상생 지원금은 코로나19로 인한 재난 지원금의 성격으로 전국 모든 GS25를 대상으로 가맹 본부가 이달 8일에 20만원씩 일괄 지급한다. 단계적 일상 회복에 진입하는 시점에 전 점포의 조속한 정상화와 영업활동을 격려하기 위해 마련했다.
사기 보상 피해 보험 본부 지원 제도는 GS25에서 판매하는 구글 기프트 카드 등 유가증권 상품의 가맹점 보이스 피싱 피해를 예방하고 대비하기 위해 `22년 상반기 내 도입되며 보험료는 전액 본부가 부담한다.
10년차 장기 운영 경영주들을 위해서는 건강 검진을 받을 수 있도록 하고, 본부 임차 점포의 가맹 재계약 시 지원금 확대와 프레시푸드 판매 활성화를 위한 판촉비 지원도 늘렸다.
이 외에도 상권별 다양한 콘셉트의 GS25 가맹점을 전개하기 위해 신선 강화형 GS25, 푸드·카페형 GS25 등 `뉴 콘셉트 가맹점` 투자 및 지원도 2022년에 확대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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