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라우드포씨(Cloud4C)가 씨유박스(CUBOX)와 비대면 환경에 필요한 얼굴인식 솔루션 개발과 클라우드화 공동사업 개발을 위해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씨유박스는 자체 얼굴인식 솔루션을 클라우드포씨를 통해 퍼블릭 클라우드 플랫폼에서 글로벌화를 하는데 초점을 두고 있으며, 클라우드포씨는 클라우드 매니지드 서비스 기업(MSP)을 넘어 솔루션을 직접 제공하는 독립 소프트웨어 기업(ISV)으로 한발짝 더 도약할 예정이다. 양사는 해외시장 공략도 협력해 추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클라우드포씨를 통해 선보일 클라우드에서 이용할 수 있는 씨유박스의 생체인증(얼굴인식) 서비스 ISO 인증을 받았으며, 글로벌 탑티어 알고리즘으로 서비스를 제공한다.
관계자에 따르면 "씨유박스의 원격근무용 안면인식 MFA(Multi Factor Authentication) 솔루션을 클라우드 플랫폼으로 올림으로써 국내 및 글로벌 시장에서 자유롭게 기업들이 해당 솔루션을 사용할 수 있게 할 계획"이라며, "씨유박스의 세계 1위 안면 인식 기술과 전세계 26개국 52지역에서 4000여개 이상의 글로벌 고객사를 보유하고 있는 글로벌 MSP의 만남이 국내외 시장진출에 있어서 큰 베네핏으로 작용할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이러한 안면인식 MFA솔루션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장기화로 확대될 기업의 재택근무에도 크기 기여할 것으로 예상된다.
한편 클라우드포씨는 최근 2021 가트너 매직 쿼드런트 퍼블릭 클라우드 IT 전환 서비스 부분 `비저너리` MSP에 선정되었으며, AWS, MS Azure (마이크로소프트 애져), GCP(구글 클라우드)등 각 퍼블릭 클라우드 플랫폼에서 머신러닝, SAP ERP, 블록체인 애플리케이션 관리 서비스 등을 제공하고 있다.
한국경제TV 디지털뉴스부 조성현 기자
j7001q@wowtv.co.kr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