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의 별’ 보아(BoA)의 데뷔곡 ‘ID; Peace B’(아이디; 피스 비) 리마스터 뮤직비디오가 공개된다.
보아의 ‘ID; Peace B’ 리마스터 뮤직비디오는 12월 2일 오전 10시 유튜브 SMTOWN 채널에서 공개되며, 원곡의 뮤직비디오를 한층 선명한 영상과 고음질로 즐길 수 있어 좋은 반응이 기대된다.
‘ID; Peace B’는 2000년 발매된 보아의 데뷔곡으로, 발표 당시 각종 연말 가요 시상식에서 신인상을 휩쓰는 등 큰 인기를 얻은 만큼, 이번 리마스터 뮤직비디오도 높은 관심을 얻을 것으로 보인다.
‘리마스터링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는 SM엔터테인먼트는 지난 11월 4일 H.O.T. ‘전사의 후예 (폭력시대)’ 리마스터 뮤직비디오를 시작으로, S.E.S., 신화, 플라이 투 더 스카이 등 지난 20여 년간 SM이 직접 프로듀싱한 아티스트들의 뮤직비디오를 고화질 및 고음질 영상으로 순차 공개해 화제를 모으고 있다.
한편, SM과 유튜브가 함께 진행하는 ‘리마스터링 프로젝트’는 K팝 역사를 재조망하고 한국 음악 업계 성장에 기여하고자 기획되었으며, 약 300여 편 이상의 뮤직비디오와 음원 등을 디지털 플랫폼에 적합한 상태로 업스케일링 및 리마스터링해 선보임은 물론, 추후 특별한 오리지널 콘텐츠도 공개할 계획이다.
한국경제TV 디지털이슈팀 유병철 기자
onlinenews@wowtv.co.kr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