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의점도 진화한다…즉석식·카페 강화

입력 2021-12-06 09:13  




편의점 GS25는 상권에 맞춰 새로운 인테리어와 상품 구색을 갖춘 새로운 컨셉트의 편의점을 확대한다고 6일 밝혔다.

지난달 25일 서울 합정동 카페거리에 문을 연 `합정프리미어점`은 카페와 주류, 간편식품을 강화한 `뉴 컨셉트 플래그십 스토어` 1호점이다.

외부에 테라스를 둬 카페 느낌을 살린 이 매장은 젊은 고객이 많은 상권 특성을 고려해 프레시푸드, 간편식, 베이커리, 와인, 위스키 등을 강화하고 농·축산물 등 1차 식품과 조미료, 생활용품 등은 줄였다.

개장 이후 이달 3일까지 이 매장을 방문한 고객 중 20∼30대가 86.2%였다.


일반 매장과 비교해 와인은 7.4배, 아이스크림은 4.3배, 원두커피는 3.1배 매출이 많았다.

GS25는 특히 와인 매출이 많았던 이유로 고객들이 와인을 구매한 뒤 인근의 콜키지 서비스(개인이 가지고 온 주류를 마실 수 있는 서비스)가 가능한 식당을 이용하는 경우가 많았던 것으로 분석했다.

GS25는 연말까지 이같은 플래그십 매장을 1∼2곳 더 열고 내년 말까지 금융업무 강화형, 주류 강화형 등 10여 개 매장을 추가로 열 계획이다.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