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디야커피가 국내 커피 업계 최초로 메타버스 플랫폼 `제페토(ZEPETO)`에 `이디야 포시즌카페점`을 오픈했다고 7일 밝혔다. 가상의 특별한 브랜드 체험 공간을 통해 미래 잠재고객인 Z세대와의 소통을 강화하기 위함이다.
`이디야 포시즌카페점`은 제페토 인기 공식맵 포시즌카페 겨울테마에 잘 어울리는 `한옥 카페` 컨셉의 고풍스러운 외관과 실제 이디야커피 매장과 흡사한 인테리어를 통해 전 세계 제페토 이용자를 대상으로 대한민국 대표 토종 커피 브랜드의 이미지를 확립한단 계획이다.
`이디야 포시즌카페점`을 방문하는 고객들은 가상 메이트 캐릭터 `토피(TOFFY)`와 매장 내 진열되어 있는 이디야커피의 다양한 인기 제품들을 만나볼 수 있다. 특히 2층 테라스에는 이디야커피의 인기 디저트이자 겨울 대표 간식인 호떡 코너가 마련돼 있어 추억과 함께 겨울 풍경을 만끽할 수 있다.
김주예 이디야커피 마케팅본부장은 "미래 잠재고객인 Z세대에게 시공간을 초월한 새로운 경험을 제공하고자 가상매장을 오픈하게 됐다"며 "이디야 포시즌카페점이 실제 이디야커피 매장과 같이 제페토 이용자들의 자유로운 소통의 장이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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