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캐피탈, AI상담사 도입…"불완전판매 줄인다"

정호진 기자

입력 2021-12-08 09:55  


현대캐피탈이 업계 최초로 인공지능(AI) 해피콜 시스템을 도입했다.

현대캐피탈은 네이버 클라우드 플랫폼을 이용해 음성인식 기술과 대화가 가능한 `AI 자동해피콜 시스템`을 구축했다고 8일 밝혔다.

AI상담사는 금융소비자에게 구매한 상품의 주요 내용을 한번 더 설명하고, 사기 피해여부를 확인한 뒤 의견을 청취하는 역할까지 담당한다.

현대캐피탈은 시스템 구축을 위해 상담 통화 내용을 정밀 분석해 강화가 필요한 부문을 서비스에 반영하고, 금융감독기관의 강조 사항도 전달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설계했다고 설명했다.

현대캐피탈 관계자는 "금융사기 피해를 사전에 예방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AI 자동해피콜 시스템을 도입했다"며 "앞으로도 고객들이 안전하게 현대캐피탈 금융 상품을 이용할 수 있도록 다양한 노력을 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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