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수 먼데이키즈(이진성)가 리본 프로젝트` 열한 번째 주자로서 `흰눈`을 다시 불렀다.
먼데이키즈는 오는 12일 오후 6시 각종 온라인 음원사이트를 통해 리메이크 음원이자 `리본 프로젝트`의 열한 번째 앨범으로 `흰눈`을 발매한다.
`흰눈`은 지난 2006년 발매된 이루의 2집 `LEVEL Ⅱ (레벨 2)`의 수록곡이다. 애절한 감성을 섬세하게 표현해 당시 타이틀곡 `까만안경` 만큼이나 큰 사랑을 받았다.
발매 후 15년 만에 먼데이키즈에 의해 재탄생될 `흰눈`이 2021년 리스너들에게는 또 어떤 감동을 선사할지 관심이 모아진다.
`리본 프로젝트`는 `새로 풀고 엮어 다시 만나다`라는 슬로건 아래 웹툰, 드라마, 도서, 영화 등 작품과 음원의 만남, 이전 발매됐던 숨겨진 명곡과 새로운 가창자의 만남 등 다양한 방식의 컬래버레이션을 선보이는 프로젝트다. 기존 곡의 장점과 매력은 유지하고 새로운 편곡을 통해 확장된 이야기를 전달할 수 있어 많은 리스너들의 공감을 얻고 있다.
뉴이스트 민현, 경서, MJ, 김나영, 산들, 콜드, 반하나, 전상근, 로키드, 신예영, 우주소녀 연정에 이어 `리본 프로젝트` 열한 번째 앨범에는 먼데이키즈가 참여해 눈길을 끈다.
먼데이키즈는 지난달 발매한 신곡 `물고기자리`, 이달 초 한상원 작곡가와 의기투합해 선보인 캐럴 `동화 같은 우리의 크리스마스`에 이어 이번 `흰눈`으로 활발한 연말 음악 활동을 이어가게 됐다.
리메이크 이상의 가치를 전해줄 먼데이키즈의 `흰눈`은 오는 12일 오후 6시 각종 온라인 음원 사이트를 통해 발매된다.
한국경제TV 디지털이슈팀 유병철 기자
onlinenews@wowtv.co.kr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