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사이버대학교(총장 신구)가 10일 바리스타·소믈리에학과의 랜선 강연회 `커피 직업의 세계 : 뉴 노멀 시대의 커피와 교육`을 실시간 특강으로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강연회는 12월 14일 화요일 오후 7시부터 8시까지 1시간 동안 진행되며, 유튜브 `세종사이버대학교 바리스타·소믈리에학과 채널을 통한 랜선 강연회로 진행된다.
강의에서는 커피 직업의 세계를 주제로 뉴노멀 시대의 교육과 커피를 조명할 예정이다.
엄경자 세종사이버대 바리스타·소믈리에학과 학과장은 "이번 특강을 통해 졸업생과 재학생뿐만 아니라 특성화고 등 예비 졸업생과 커피에 관심 있는 분들이 향후 커피 진로에 대해 어떻게 준비하고 경험과 전문성을 넓힐 수 있을지를 구체화할 수 있었을 것"이라며 “바리스타뿐만 아니라 커피 관련 직종의 이해와 진로영역의 확대를 이해하는 시간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번 강의를 담당하는 최정현 강사는 10년 이상 커피교육 관련 활동을 하고 있으며, 커피제이랩 대표이자 세종사이버대 바리스타·소믈리에학과 재학생으로, 앞으로 커피 전문가를 꿈꾸는 학생들에게 경험과 성장가능성 등 풍성한 노하우를 전달할 예정이다.
이번 특강은 온라인 라이브 강의로 진행되며, 바리스타는 물론, 학생, 종사자, 일반인 등 커피에 관심 있는 모든 사람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세종사이버대 바리스타·소믈리에학과는 4년제 대학교 중 유일하게 전통주 소믈리에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다. 현재 와인, 커피, 로스팅, 사케 등 다양한 분야의 음료를 공부할 수 있는 곳이다.
사이버상에서의 수업으로 끝나는 것이 아닌, 오프라인 바리스타 실습, 커피 로스팅 실습, 전통주 빚기 체험, 양조장 투어 등 학생들이 다각도에서 경험할 수 있도록 지도하고 있다.
세종사이버대 바리스타·소믈리에학과는 블렌디드 러닝으로 온라인 학습과 오프라인 실습을 통해 다양한 식음료와 커피, 와인, 사케, 전통주 등 확장성 있는 과목을 교육하고 있다.
12월 1일부터 2022학년도 1학기 신·편입생을 모집하고 있으며, 직장인장학, 만학도장학 등 다양한 장학혜택을 부여하고 있다.
한국경제TV 박준식 기자
parkjs@wowtv.co.kr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