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와이스의 `Heart Shaker`(하트 셰이커) 뮤직비디오가 유튜브 조회 수 4억 건을 돌파했다.
지난 2017년 12월 11일 공개된 정규 1집 리패키지 앨범 `Merry & Happy`(메리 앤 해피)의 타이틀곡 `Heart Shaker` 뮤비는 10일 오후 5시 58분경 유튜브 4억 뷰를 달성했다. 이로써 트와이스는 `TT`(티티), `LIKEY`(라이키), `What is Love?`(왓 이즈 러브?), `CHEER UP`(치어 업), `FANCY`(팬시), `OOH-AHH하게`(우아하게)를 잇는 `통산 일곱 번째 4억 뷰` 기록을 세웠다.
`Heart Shaker`는 마음을 송두리째 흔들어버린 상대를 향해 먼저 다가가는 모습을 담은 곡으로, 매력이 넘치는 귀여운 가사 "난 쯔위라고 해”, “바보처럼 안 기다려 내가 말할래 반해버렸다고” 등으로 많은 사랑을 받았다.
최근 트와이스는 첫 영어 싱글 `The Feels`(더 필즈) 뮤비가 유튜브 1억 뷰를 돌파해, 데뷔곡 `OOH-AHH하게`부터 `Alcohol-Free`(알콜-프리)까지 15편의 모든 활동곡과 3편의 일본 발표곡이 더해져 총 19편의 뮤비를 억대 조회 수 반열에 올리는 데 성공했다. 특히 이는 전 세계 걸그룹 중 1억 뷰 이상 뮤비 최다 보유 기록으로 화제를 모았다. 기세를 이어 `Alcohol-Free` 뮤비는 11일 오전 기준 유튜브 조회 수 1억 9862만 회를 넘어서며 2억 뷰 돌파를 향해 인기 행진 중이다.
트와이스는 올해 11월 12일 발매한 정규 3집 `Formula of Love: O+T=<3`(포뮬러 오브 러브: O+T=<3)로 빌보드 메인 차트인 `빌보드 200`과 `아티스트 100`에 3주 연속 랭크되어 `K팝 대표 걸그룹`의 위상을 입증했다. 12월 11일 자 `빌보드 200` 26위를 차지했고, 아티스트의 성적을 종합 집계해 순위를 매기는 `아티스트 100`에서는 62위를 기록했다. 앞서 해당 앨범은 `빌보드 200` 11월 27일 자 3위에 올라 자체 최고 기록을 세웠고 12월 4일 자 차트에서는 16위에 오르며 3주 연속 상위권을 차지했다.
한편 트와이스는 올연말을 팬들과 함께 보낸다. 오는 15일에는 일본에서 아홉 번째 싱글 `Doughnut`(도넛)을 발표한다. 12월 24일부터 26일까지는 서울 송파구 KSPO DOME(올림픽체조경기장)에서 `TWICE 4TH WORLD TOUR `Ⅲ``(트와이스 네 번째 월드투어 `쓰리`)의 첫 공연을 연다. 2022년 2월에는 로스앤젤레스를 시작으로 오클랜드, 댈러스, 애틀랜타, 뉴욕 등 미국 5개 도시에서 공연을 이어간다. 또한 향후 콘서트 개최 지역을 추가 발표할 예정으로 국내외 원스(팬덤명: ONCE)들의 기대를 모으고 있다.
한국경제TV 디지털이슈팀 유병철 기자
onlinenews@wowtv.co.kr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