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YP엔터테인먼트(이하 JYP) 소속 걸그룹 NiziU(니쥬)가 오리콘에서 또 하나의 `최초 기록`을 세웠다.
17일 오전 오리콘은 "NiziU의 데뷔 싱글 `Step and a step`(스텝 앤드 어 스텝)이 최신 오리콘 주간 합산 싱글 차트(2021.12.06~12.12 집계 기준)에서 8916포인트를 기록하고 누계 200만 포인트를 돌파했다. 이는 오리콘 합산 싱글 차트 사상 세 번째이자 여성 그룹으로서 최초"라고 밝혀 눈길을 끌었다.
2020년 12월 2일 발매된 싱글 앨범 `Step and a step`은 동명의 타이틀곡을 필두로 `Joyful`(조이풀), `Sweet Bomb!`(스위트 밤), 지난해 6월 발표한 프리 데뷔곡 `Make you happy`(메이크 유 해피)까지 총 4곡이 담겼다. 발매와 동시에 12월 1일 자 오리콘 일간 차트 1위로 진입했고, 2020년 12월 14일 자와 2021년 1월 18일 자 2주간 합산 싱글 차트 정상을 차지하는 등 큰 사랑을 받았다. 또 이들은 해당 차트에서 프리 데뷔 앨범 `Make you happy`로 2020년 7월 13일 자 2위에 첫 등장한 이래 현재까지 76주 연속 톱 100에 오르는 진기록을 쓰고 있다.
최근 NiziU는 빌보드 재팬에서 새 기록을 추가했다. 4월 7일 발표한 두 번째 싱글 `Take a picture / Poppin` Shakin``(테이크 어 픽처 / 팝핀 쉐이킹)의 타이틀곡 중 하나인 `Take a picture`가 누적 스트리밍 1억 회를 돌파한 것. 앞서 프리 데뷔곡 `Make you happy`, 정식 데뷔곡 `Step and a step`으로 빌보드 재팬 스트리밍 송 차트 기준 1억 스트리밍을 달성한 NiziU는 통산 세 번째 1억 스트리밍을 기록하고 뜨거운 인기를 재입증했다. 특히 `Make you happy`는 누적 재생 수 2억 9000만 건을 넘기고 3억 스트리밍을 목전에 두고 있다.
신기록 행진을 이어가고 있는 NiziU는 현지 여러 연간 차트에서도 남다른 존재감을 뿜어내고 있다. 지난 7일 TV 방송, CF 관련 리서치 조사 기관 mdata가 발표한 `2021년 TV CF 신규 급상승 랭킹`(2021.01.01~11.30 집계 기준)에 따르면 NiziU는 올해 일본 코카콜라, 소프트뱅크, 코세, 반다이, 롯데 등 7개 브랜드 CF에 출연해 1위에 등극했다. 게다가 빌보드 재팬의 `2021년 연간 아티스트 100` 5위, 일본 유튜브가 발표한 `국내 톱 트렌드 음악 동영상 랭킹`(2021.01.01~10.31 집계 기준)에서 두 번째 싱글 타이틀곡 `Take a picture`로 연간 7위에 오른 데 이어 일본 야후 키즈 검색 랭킹 `2021 인물 부문`(2021.01.01~11.30 집계 기준) 4위를 차지하는 등 각종 차트를 섭렵하고 높은 인기와 영향력을 자랑했다.
한편 NiziU가 11월 24일 발매한 첫 정규 앨범 `U`(유)는 지난 10일 현지 레코드 협회로부터 25만 장 이상의 출하량을 기록한 작품에게 수여하는 플래티넘 음반 인증을 획득했다. 이들은 앞서 오리콘 주간 앨범 차트(2021.11.22~11.28 집계 기준)에서 발매 첫 주 17만 9000포인트를 기록해 2021년 기준 발매 1주 차에 10만 장 이상의 판매고를 올린 최초의 여성 그룹으로 이름을 빛낸 바 있다. 이처럼 `대세 걸그룹`으로 완벽 자리매김한 NiziU는 오는 12월 31일 일본 대표 연말 특집 방송인 NHK `홍백가합전`에 출연해 특별한 퍼포먼스를 선사하고 2021년을 화려하게 마무리할 예정이다.
한국경제TV 디지털이슈팀 유병철 기자
onlinenews@wowtv.co.kr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