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리아가 40년 역사상 최초로 신개념 매장을 공개했다.
프랜차이즈의 불가침 영역인 `통일성`의 틀을 깬 시도로, 단순히 먹고 마시는 역할에서 벗어나 이용자에게 특별한 공간 경험을 주기 위한 시도다.
롯데GRS는 `Fun&Unique(펀 앤 유니크)`를 극대화한 `Amazing Box(어메이징 박스)` 콘셉트의 스마트 스토어 롯데리아 `L7 홍대점`을 열었다고 22일 밝혔다.
L7홍대점은 새로운 기술·제품·서비스의 성능 및 효과를 시험할 수 있는 매장으로, 홍대의 Hip(힙)한 공간 인테리어와 비대면 무인 기술 시스템을 접목했다.
가장 큰 특징은 매장 입장부터 퇴장까지 직원과의 대면 과정 없이 원스톱 주문 및 수령이 가능하다.
취식 공간에는 시·공간 특화 존을 마련, 계단식 좌석을 구성해 캠퍼스 상권의 특성을 적용하고 객장 후면에는 대형 미디어 파사드의 멀티비전을 배치했다.
단일 운영 메뉴인 `홍대 치’S버거`도 선보일 계획인데, 소고기 패티 3장과 슬라이스 치즈 3장의 정통 치즈버거를 즐길 수 있는 제품이다.
롯데GRS 관계자는 "L7홍대점은 그간 롯데리아에 적용된 다양한 스마트 스토어 기술들을 한 매장으로 집결한 최초의 매장"이라고 설명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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