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스바이오텍이 국제적 수준의 정보보안 관리체계와 고객정보보호 및 데이터 관리체계 등 한층 더 높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고 밝혔다.
이와 관련해 지난 21일 전문인증기관인 로이드인증원으로부터 1, 2차 심사를 거쳐 ISO27001 인증을 취득했다.
ISO27001은 국제표준화기구(ISO)와 국제전기기술위원회(IEC)에서 제정한 정보보호 분야의 권위 있는 국제표준인증이다. 인증 획득을 위해서는 정보보호 정책, 물리적 보안, 접근통제, 법적 준거성 등 정보보호 관리 영역 14개 분야와 114개 세부 통제항목에 대한 엄격한 심사과정을 모두 통과해야 한다.
ISO27001 인증 수여식은 지난 17일 서울 금천구 골드리버호텔 다이아몬드홀에서 개최됐다. 이날 수여식에는 한스바이오텍 김라이 대표, 한백희 전무이사, 로이드인증원 이일형 대표 등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이번 인증 수여식은 코로나19 특별방역대책에 따라 참석자 전원 접종완료자 등으로 구성했으며, 방역수칙을 준수해 진행했다.
한스바이오텍은 기업의 가장 가치 있는 자산인 정보를 다양한 위협으로부터 지키고, 글로벌 비즈니스를 위한 체계적인 정보보호 경영시스템을 구축하고자 시스템 및 주요 데이터 파악, 정보보호 정책 및 지침 제정, 내부 보안 감사 등을 실시하고 있다.
이를 통해 정보보호의 중요성을 인식시키기 위해 임직원 대상 정보보호 활동 공지 및 교육 등을 실시하며 전사적인 노력을 기울여왔다.
한스바이오텍은 이번 ISO27001 인증 획득을 바탕으로 향후 일관된 정보보호 관리체계를 만들고 정보보호 수준을 강화하기 위해 현재 추진 중인 모든 국내외 사업 분야에 정보보호 경영시스템 구축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한백희 한스바이오텍 전무이사는 "이번 ISO27001 인증을 통해 한스바이오텍의 보안체계가 글로벌 기업 수준으로 인정받게 됐다"며 "단순히 일회성에 그치지 않고 자부심과 책임감을 지니고 계속해서 정보보호 경영시스템을 안착시켜 나가겠다"고 전했다.
한국경제TV 디지털뉴스부 조성현 기자
j7001q@wowtv.co.kr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