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수 이선희가 `옷소매 붉은 끝동`을 위해 5년 만에 OST를 가창했다.
이선희는 내년 1월 1일 각종 온라인 음원 사이트를 통해 MBC 금토드라마 `옷소매 붉은 끝동`의 여덟 번째 OST `그대 손 놓아요`를 발매한다.
`그대 손 놓아요`는 지난 24일과 25일 방송된 `옷소매 붉은 끝동` 13, 15회에 삽입돼 시청자들의 뜨거운 반응을 얻은 곡이다. 기존 가창자 라인업에 없었던 이선희의 목소리가 깜짝 등장해 기분 좋은 반가움을 선사했다.
웅장한 오케스트라 사운드와 적재적소에 어우러지는 나일론 기타의 조화가 인상적인 `그대 손 놓아요`에는 덕임(이세영 분)이 이산(이준호 분)을 향해 끝내 다가가지 못하고, 다가설 수도 없는 마음이 담겼다.
명실상부 최고의 보컬리스트 이선희는 특유의 맑은 음색과 폭발적인 가창력으로 오리엔탈풍 발라드인 `그대 손 놓아요`의 감성을 더욱 아름답게 표현했다.
특히 이선희의 OST 참여는 지난 2016년 12월 발매된 SBS `푸른 바다의 전설` OST `바람꽃` 이후 5년여 만이라 시청자들의 환영을 받고 있다. 이선희는 독보적인 감성으로 `옷소매 붉은 끝동`의 감성을 배가할 예정이다.
`옷소매 붉은 끝동`은 자신이 선택한 삶을 지키고자 한 궁녀(덕임)과 사랑보다 나라가 우선이었던 제왕(이산)의 애절한 궁중 로맨스를 담은 멜로 사극이다.
이선희가 참여한 `옷소매 붉은 끝동`의 여덟 번째 OST `그대 손 놓아요`는 내년 1월 1일 오후 6시 각종 온라인 음원 사이트를 통해 발매된다.
한국경제TV 디지털이슈팀 유병철 기자
onlinenews@wowtv.co.kr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