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술품을 통한 재테크 `아트테크`가 젊은 층 사이에 유행하면서 국내 미술품 공동구매 시장이 약 500억원 규모로 성장했다는 조사 결과가 나왔다.
서울옥션블루는 29일 올해 국내 미술품 공동구매 시장 규모가 501억원대로 추정된다고 밝혔다.
이는 자사를 포함한 국내 주요 미술품 공동구매 서비스 업체 5곳의 올해 판매액을 합산한 수치이다.
서울옥션블루는 자사 미술품 공동구매 플랫폼인 소투(SOTWO)의 올해 공동구매액은 약 160억원이었으며, 평균 수익률은 약 17% 수준이라고 전했다. 회원 수는 약 4만5천명이다.
미술품 공동구매에 가장 적극적인 것은 `30대 남성`으로 조사됐다. 고객층은 남성 57.4%, 여성 42.6%이었고, 연령별로는 30대가 37.5%로 가장 많았다.
서울옥션블루는 아트테크가 활발해지면서 미술품 공동구매에 참여하는 소비자들이 늘어나 내년 시장 규모는 1천억원을 넘어설 것으로 전망했다.
(사진=연합뉴스)
한국경제TV 디지털뉴스부 김현경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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