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버스가 열다섯 번째 신곡 그룹 SF9의 ‘Savior’를 전격 발매한다.
글로벌 팬덤 플랫폼 유니버스(UNIVERSE)는 30일 오후 6시 각종 온라인 음원 사이트를 통해 SF9의 신곡 ‘Savior (세이비어)’를 발매하고, 뮤직비디오 풀버전은 유니버스 앱을 통해 공개한다.
유니버스 신곡 ‘Savior’는 짙은 어둠으로부터 ‘너’라는 빛을 지켜내고 언젠가 찾아올 밝은 세상으로 함께 나아갈 것을 약속하는 진지함이 담긴 곡이다. 트랩(Trap) 기반의 무겁고 어두운 색깔의 편곡 위 밝은 가사를 더해 희망의 메시지를 녹여냈다. 특히, SF9의 영빈, 주호, 휘영이 직접 작사에 참여해 곡의 진정성을 더한다.
앞서 콘셉트 트레일러, 뮤직비디오 티저를 통해 판타지 무비급 완성도를 예고한 이번 ‘Savior’ 뮤직비디오에서는 수문장이 구원을 노래하는 모습을 담아낸다. SF9은 희망을 지키기 위해 고군분투하는 수문장의 모습을 섬세한 연기력과 파워풀 하면서도 절제된 퍼포먼스로 완벽하게 표현해낸다.
SF9은 지난 11월 발매한 미니 10집 ‘RUMINATION’으로 초동 판매량 16만 8천 장을 기록하며 커리어 하이를 경신한 바 있다. 또한 ‘RUMINATION’은 아이튠즈 앨범 및 음원 차트에서 총 14개 지역 K-POP 앨범 순위 1위에 오르며 데뷔 6년 차에도 멈추지 않는 저력을 보여주고 있다.
수려한 비주얼과 탄탄한 음악성, 매 앨범마다 입증하는 비약적인 성장세로 ‘글로벌 대세 그룹’으로 자리매김한 SF9이 유니버스와의 협업을 통해 또 한 번 한계 없는 콘셉트 소화력을 증명하며 신곡에 대한 뜨거운 관심을 이어갈 전망이다.
유니버스는 지난 1월 IZ*ONE(아이즈원) ‘D-D-DANCE’, 2월 조수미·비 ‘수호신(Guardians)’, 3월 박지훈 ‘Call U Up (Feat. 이하이) (Prod. Primary)’, 4월 (여자)아이들 ‘Last Dance (Prod. GroovyRoom)’, 5월 강다니엘 ‘Outerspace (Feat. 로꼬)’, AB6IX ‘GEMINI’, 7월 CIX ‘TESSERACT (Prod. 후이, Minit)’, 더보이즈(THE BOYZ) ‘Drink It’, 몬스타엑스(MONSTA X) ‘KISS OR DEATH’, 9월 아스트로(ASTRO) ‘ALIVE’, 우주소녀 ‘너의 세계로(Let Me In)’, 10월 위아이(WEi) ‘반 고흐의 밤 (Starry Night) (prod. dress)’, 11월 드리핀(DRIPPIN) ‘VERTIGO’, 12월 오마이걸 ‘Shark’에 이어 SF9 ‘Savior’까지 올 한해 다채로운 콘셉트의 음악과 뮤직비디오로 전 세계 K팝 팬들에게 색다른 즐거움을 선사하며, 글로벌 팬덤 플랫폼다운 입지를 공고히 하고 있다.
한국경제TV 디지털이슈팀 유병철 기자
onlinenews@wowtv.co.kr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