걸그룹 위클리(Weeekly)가 ‘소녀의 세계2’ OST 첫 주자로 나선다.
위클리가 가창자로 참여한 tvN D 웹드라마 ‘소녀의 세계2’ OST ‘Best Friend (We Can)’(베스트 프렌드 (위 캔))이 30일 정오 각종 음원사이트를 통해 공개된다.
‘소녀의 세계2’ OST 제작사인 스톤뮤직엔터테인먼트 측은 30일 “웹드라마 ‘소녀의 세계2’의 첫 번째 OST를 위클리가 부른다”며 “위클리의 멤버 지한이 ‘소녀의 세계2’에 출연 중인 만큼 이번 OST가 드라마 몰입에 힘을 실어줄 것으로 전망된다”고 밝혔다.
‘Best Friend (We Can)’은 친구들과 우정을 쌓아가는 동시에 서로 응원해주며 함께 성장해 가겠다는 내용을 가사로 담고 있으며, 808 베이스와 기타를 중심으로 전개되는 신나는 분위기의 틴 팝(Teen Pop) 장르 곡이다. 국내 최정상 프로듀싱 팀 모노트리의 이너 차일드가 작사, 윤종성이 작곡과 편곡에 참여해 완성했다.
‘소녀의 세계2’는 연재 시작과 동시에 네이버 월요 웹툰 1위를 기록한 동명의 웹툰을 원작으로 하는 웹드라마로, 10대들의 첫사랑과 우정, 꿈에 대한 고민을 그려내고 있다. 현재 지한은 ‘소녀의 세계2’에서 극중 주인공 나리(최예나 분)의 친구이자, 나리네 빵집에서 아르바이트를 하는 공식 순둥이 임선지 역을 맡아 출연 중이다.
한편, 지한이 속한 그룹 위클리는 지난 해 데뷔 직후 ‘신인상 6관왕’을 휩쓴 데 이어, 올 연말에는 ‘2021 더팩트뮤직어워즈, ‘2021 아시아아티스트어워즈’ 등 각종 시상식에서 ‘4관왕’을 차지했다. 지난 3월 발표한 미니 3집 타이틀곡 ‘After School(애프터 스쿨)’이 美 TIME-英 NME 등 해외 주요 매체에서 ‘2021 베스트 K팝’으로 동시에 선정된 데 이어, 최근 뮤직비디오 유튜브 조회수가 1억 1천만 뷰를 돌파, 지난 29일 오전에는 글로벌 음악 스트리밍 플랫폼 스포티파이에서 2020년 데뷔 걸그룹 ‘최초’ 1억 스트리밍을 돌파하는 등 뜨거운 글로벌 인기와 화제성을 과시하고 있다.
지한이 출연하는 ‘소녀의 세계2’는 매주 수요일, 금요일 네이버 TV, V LIVE, 일본 ABEMA, 동남아 WeTV를 통해 선공개되며, 29일부터는 유튜브 `tvN D STUDIO`에서도 공개되고 있다.
한국경제TV 디지털이슈팀 유병철 기자
onlinenews@wowtv.co.kr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