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인년에도 신한카드의 `딥(Deep)` 전략은 계속될 전망이다. 신한카드는 2022년 전략방향을 `딥 플레이(Deep pLay)`로 설정했다고 3일 밝혔다.
임영진 신한카드 사장은 이날 신년사를 통해 "불확실성을 뛰어넘는 돌파 성장을 통한 일류 플랫폼 기업으로 끊임없이 진화해 나가자"며 `딥 플레이 전략`을 제시했다.
신한카드만의 차별화된 `딥 플레이` 추진은 ▲본원적 경쟁력 극대화(P) ▲신성장 수익 다각화(L) ▲데이터와 디지털 활성화(A) ▲문화 대전환(Y) 등의 4대 아젠다(P.L.A.Y)로 구성됐다.
특히 임 사장은 첫 번째 아젠다를 통해 카드 본업의 영역인 지불결제 시장에서 1등 시장지배력과 일류 혁신으로 차별화된 우위를 지켜 신한카드만의 든든한 성장 토대를 강화해 나갈 것을 강조했다.
두 번째 `신성장 수익 포트폴리오 다각화`를 통해 마이카와 마이샵, 뉴올댓 등 생활 플랫폼 영역을 확대하고 오픈뱅킹, 마이데이터, 마이크레딧 등 미래사업 고도화와 종합지급결제업의 새로운 접목을 통해 사업 포트폴리오를 지속 확장해 나간다는 계획도 밝혔다.
또한 업계 최고 역량의 데이터와 디지털을 통해 고객 한 사람, 한 사람의 마음을 향하고 `더 쉽고 편안한, 더 새로운 금융`의 경험을 선사하는 진정한 `딥테크(Deep-tech) 기업`으로 거듭난다는 방침이다.
마지막 아젠다인 `일, 사람, 환경 모든 것을 바꾸는 문화 대전환`을 통해선 임직원 한 명, 한 명 모두가 변화를 통한 끊임없는 문화 리부트(RE:BOOT)를 통해 지속 성장을 이끄는 신한카드만의 새로운 성장문화를 정착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임 사장은 "새로운 길을 열어 더 나은 미래를 만든다는 `개신창래(開新創來)`의 의미처럼, 위기의 바람 앞에 멈춤이 아닌 더 큰 성장의 기회를 여는 힘찬 도약의 한 해를 만들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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