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카드는 `디지털 비용절감 인센티브 제도`를 통해 작년 한 해에만 총 140개의 전략적 비용절감 과제를 수행하고, 약 1,000억 원을 비용 절감하는 성과를 거뒀다고 5일 밝혔다.
디지털 비용절감 인센티브 제도는 매해 본부 또는 부서별 전략적 과제를 직접 도출하고 수행해 지속적으로 비용 효율화를 추진하는 신한카드의 사내 운영제도다.
그 중 `디지털 인증 고객 확인을 통한 카드배송 비용절감` 과제는 카드를 배송하기 전 정보 동의 등록 및 고객 실명 확인을 진행함으로써 연간 카드 배송 비용을 약 32억 원 절감해 최우수 과제로 선정됐다.
문동권 신한카드 경영기획그룹장 부사장은 "신한카드는 디지털 사내 제안제도를 통해 아이디어 활성화뿐만 아니라 열린 조직문화 구축을 통해 전사 혁신, 전략적·구조적 비용절감을 확산해 나가고 있다"며, "향후에도 신한금융그룹의 비전인 `더 쉽고 편안한, 더 새로운 금융`을 연계, 디지털 가속화를 통한 금융 신사업 기회를 발굴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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