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YP엔터테인먼트 소속 가수 NiziU(니쥬)가 일본 각종 연말 프로그램에서 맹활약을 펼치고 2021년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
NiziU는 지난 12월 31일 일본 대표 연말 특집 방송인 NHK `제72회 홍백가합전`에 출연해 2021년 4월 발표한 두 번째 싱글 `Take a picture / Poppin` Shakin``(테이크 어 픽처 / 팝핀 쉐이킹)의 타이틀곡 `Take a picture` 무대를 선사했다. 2020년 정식 데뷔 29일 만에 `홍백가합전`에 첫 입성한데 이어 2년 연속 출연해 한 해 동안 일본에서 가장 큰 사랑을 받은 아티스트들과 어깨를 나란히 하고 대세 존재감을 자랑했다.
이에 앞서 12월 20일 TBS 음악 방송 `CDTV LIVE! LIVE! 크리스마스 스페셜`, 12월 24일 생방송으로 진행된 TV아사히 `뮤직 스테이션 울트라 SUPER LIVE 2021`에 연이어 등장해 특별 퍼포먼스를 선보이고 홀리데이 분위기를 뜨겁게 달궜다. 또 이들은 12월 30일 개최된 제63회 일본 레코드 대상에서 싱글 2집 타이틀곡 `Take a picture`로 `우수 작품상`의 영예를 안았다. 2020년 해당 시상식에서 `특별상`을 받은 데서 더 나아가 이번에는 `우수 작품상` 수상작들과 경합을 벌이는 `일본 레코드 대상` 부문 후보에도 이름을 올리며 성장세를 증명했고 `Take a picture` 무대로 수상을 자축했다.
지난해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자체 리얼리티 콘텐츠 `NiziU Scout`(니쥬 스카우트)를 첫 선보이고 팬들과 돈독한 유대감을 쌓은 NiziU는 지난 11월 28일부터 니혼테레비와 Hulu에서 `We NiziU! TV2`(위 니쥬! 티비 시즌 2)를 방영하고 시청자들과의 친밀감을 높였다. 예능, 다큐 등 다채로운 포맷으로 무대 밖 친근한 매력을 뿜어내는가 하면 ‘CluB NiziU’(클럽 니쥬) 코너에서는 매주 스페셜 퍼포먼스를 오픈해 즐거움을 안겼다.
이들은 2021년 11월 24일 발매한 첫 정규 앨범 `U`(유)로 식을 줄 모르는 인기를 이어가고 있다. 정규 음반 `U`는 오리콘 주간 앨범 차트(2021.11.22~11.28 집계 기준)에서 발매 첫 주 17만 9000포인트를 기록해 2021년 여성 그룹 최초로 발매 1주 차에 10만 장 이상의 판매고를 올렸고 기세를 이어 12월 10일에는 현지 레코드 협회로부터 25만 장 이상의 출하량을 기록한 작품에게 수여하는 플래티넘 음반 인증을 획득했다. 정식 발매에 앞서 11월 11일 0시에 선공개한 타이틀곡 `Chopstick`(찹스틱)은 오리콘 데일리 디지털 싱글 차트, 라인뮤직 실시간 및 일간 톱 100 차트 등 선공개 당일에만 총 18개 현지 음원 차트 1위를 휩쓸었고 음원과 함께 공개된 뮤직비디오는 아홉 멤버들의 파워풀한 군무가 돋보이며 2021년의 마지막 날인 12월 31일 유튜브 조회 수 3000만 뷰를 돌파했다.
NiziU는 1월 1일 공식 SNS 채널에 2022년 계획을 담은 영상 `NiziU “We need U 2022”`(니쥬 "위 니드 유 2022")를 업로드하고 올 한해 전개할 다채로운 프로젝트를 소개했다. 지난해 1월 공개한 영상 “We need U 2021”`(니쥬 "위 니드 유 2021")에서 두 번째 싱글, 첫 정규 앨범, 패션 컬래버레이션, 리얼리티 쇼 등을 약속했고 이를 차례로 성사시킨 NiziU는 새해 새 싱글 발표, 첫 콘서트 개최, 컬래버레이션, 리얼리티 쇼, 페스티벌 출연 등 활동 범위를 폭넓게 확장하고 팬들에게 더 큰 행복을 선물할 예정이다.
2021년 눈부신 성과를 거두고 `대세 걸그룹`으로 자리매김한 NiziU가 2022년 펼칠 활약세에 이목이 모인다.
한국경제TV 디지털이슈팀 유병철 기자
onlinenews@wowtv.co.kr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