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수 최예나가 첫 홀로서기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최예나는 오는 17일 첫 번째 미니앨범 `??? (SMiLEY)`를 발매하며 솔로 가수로 활동을 시작한다. 지난해 4월 그룹 아이즈원(IZ*ONE) 활동 이후 9개월 만의 본업 컴백이자 첫 홀로서기다.
최예나는 앞서 아이즈원에서 리드보컬, 리드댄서, 래퍼까지 다양한 포지션을 소화하며 전천후로 활약했다. 그룹 활동 이후에는 `호구들의 감빵생활`, `여고추리반`, `불꽃미남` 등 예능 프로그램에 고정 출연하며 귀여운 외모와 반전되는 뛰어난 예능감을 선보였다. 이에 꾸준한 러브콜을 받아 현재 `피의 게임`, `아이돌 받아쓰기 대회2`, `여고추리반2`에도 출연을 이어가고 있으며, 웹드라마 `소녀의 세계2`를 통해 연기까지 소화 가능한 `차세대 만능엔터테이너`로 활약을 펼치고 있다.
이처럼 노래, 예능, 연기까지 다 되는 최예나이기에 본업으로 돌아와 솔로로 보여줄 첫 번째 미니앨범 `??? (SMiLEY)`에 대한 기대감도 쏠리고 있다. 앞서 공개한 콘셉트 포토를 통해 특유의 상큼 발랄한 에너지에 더해 그동안 보여준 적 없는 강렬한 카리스마까지 소화했고, 한층 업그레이드된 모습으로 돌아올 것을 예고해 많은 팬들의 기대가 커지고 있다.
특히 이번 앨범은 `??? (SMiLEY)`라는 제목처럼 최예나만의 행복 에너지가 가득 담길 예정이다. 최예나는 타이틀곡 `SMILEY (feat.BIBI)`를 통해 특유의 긍정 마인드가 담겨 있는 가사와 밝은 멜로디로 행복 에너지를 널리 전파하는 히어로로 변신할 계획이다.
뿐만 아니라 이번 앨범에는 최예나의 아티스트적인 성장까지 더해져 남다른 의미를 가지고 있다. 최예나는 수록곡 `Before Anyone Else (비포어 애니원 엘스)`의 작곡 및 작사에 참여했을 뿐만 아니라 `SMILEY (스마일리)`, `LxxK 2 U (럭 투 유)`, `PRETTY BOYS (프리티 보이즈)` 작사에도 이름을 올려 올라운더적인 면모를 제대로 보여줄 전망이다.
한편 최예나의 첫 번째 미니앨범 `??? (SMiLEY)`는 오는 17일 오후 6시 각종 음원 사이트를 통해 발매된다.
한국경제TV 디지털이슈팀 유병철 기자
onlinenews@wowtv.co.kr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