썰어도 눈물이 나지 않는 양파가 조만간 영국에서 팔리기 시작할 예정이다.
11일(현지시간) 영국 일간 가디언 보도에 따르면 영국 대형마트 `웨이트로즈`는 내주 중 눈을 자극할 수 있는 매운 성분을 없앤 신품종 양파인 `수니온`(Sunion)을 판매할 예정이다.
`눈물 한 방울도 없이`라는 마케팅 문구와 함께 팔릴 이 양파는 개발하는 데에만 30년 이상 걸렸다고 가디언은 소개했다.
수니온은 유전자 조작 작물은 아니다. 오랫동안 자극적이지 않은 품종끼리 교배를 통해 만들어낸 것이다.
이 양파는 원래 독일의 종합화학회사 바이엘이 개발한 것이지만 지금은 바스프가 종자와 상품에 대한 권리를 갖고 있다.
양파를 썰 때 공기 중으로 분산되는 매운 성분이 눈을 자극해 양파 손질이 매우 불편할 수밖에 없다.
이에 영국인들은 양파를 얼리거나 물에 담그고, 심지어 수영고글을 쓰는 방법을 고안해 냈다.
실제로 웨이트로즈 계열사인 `존 루이스`는 특수 양파용 고글을 23파운드(3만7천원)에 판매하고 있다.
하지만 이제 수니온의 등장으로 양파용 고글도 필요 없어지게 됐다고 가디언은 전망했다.
웨이트로즈는 이 양파에 대해 "민감한 눈을 갖고 있거나 부엌에서 아이들과 함께 요리하는 이들에게 완벽한 제품"이라고 홍보했다.
웨이트로즈 양파 판매 담당자인 폴 비드웰은 "양파가 매우 달아 샐러드부터 고기 요리까지 다양한 요리에 쓸 수 있다"고 말했다.
하지만 단점은 가격이다.
이 양파는 세 개 묶음에 1.5파운드(2천400원)에 팔린다. 이것은 같은 매장에서 팔리는 제일 싼 양파보다 세 배 비싼 가격이다.
수니온은 4년 전 미국에서 먼저 팔리기 시작했고 작년 유럽에도 상륙해 스페인에서 인기를 끌었다.
(사진=연합뉴스)
한국경제TV 디지털뉴스부 이휘경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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