슈퍼주니어, 대만 KKBOX '2021 톱 한국 가수·음악' 차트 싹쓸이…"올해도 새로운 음악으로 보답할 것"

입력 2022-01-21 09:50  




그룹 슈퍼주니어가 대만 온라인 음악 사이트 KKBOX 선정 `2021 톱 한국 가수` 1위에 올랐다.

대만 최대 온라인 음악 사이트 KKBOX가 최근 공식 홈페이지와 SNS를 통해 발표한 `2021 KKBOX Year-End Top 10 Korean Artists (2021년 톱 10 한국 가수)` 랭킹에서 슈퍼주니어가 1위를 기록했다.

KKBOX 유저들의 스트림 지수를 기반으로 선정한 `2021년 톱 10 한국 가수` 차트에서 예성은 4위, 슈퍼주니어-D&E(동해, 은혁)는 6위에 올라 각각 다관왕을 차지하며, 현지에서의 높은 인기를 실감하게 했다.

또한 앞서 발표된 `2021 KKBOX Year-End Top 20 Korean Songs (2021년 KKBOX 톱 20 한국 노래)` 차트에서 `House Party (하우스 파티)`를 포함한 슈퍼주니어의 정규 10집 `The Renaissance (더 르네상스)` 수록곡들이 2위부터 11위까지 `줄세우기`를 나타냈다. 이는 20곡 가운데 가장 많은 지분에 해당한다.

슈퍼주니어는 `2020년 톱 한국 가수` 랭킹에서도 1위였고, 지난해에는 KKBOX 내 한국 앨범 차트에서 2017년 11월 3일부터 약 4년 간 1위를 이어오며 총 200주 1위라는 대기록을 세웠다.

이처럼 꾸준한 대만 현지 음악 팬들의 사랑에 슈퍼주니어는 KKBOX 공식 SNS에 감사 인사 영상을 공개하며 "KKBOX를 통해 저희의 음악을 많이 들어주신 팬 분들 덕분이다. 엘프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하다. 2022년에도 슈퍼주니어는 새로운 음악으로 여러분의 사랑에 보답하겠다. 계속 많은 관심과 사랑 부탁드리고, 직접 만날 수 있는 날까지 건강하고 행복하시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2022년 슈퍼주니어가 또 어떤 음악과 활약으로 글로벌 팬들과 소통을 이어갈지 기대감이 높아진다.

한편, 슈퍼주니어는 현재 단체, 솔로 음악 활동은 물론 예능 프로그램, 뮤지컬 등 여러 분야에서 활발한 활동을 이어오고 있다.

규현은 오는 25일 네 번째 솔로 미니앨범 `Love Story (러브 스토리) (4 Season Project 季)`를 발매한다.


한국경제TV  디지털이슈팀  유병철  기자

 onlinenews@wowtv.co.kr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