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아마존 글로벌셀링(Amazon Global Selling)이 `2022 아마존 셀러 컨퍼런스 : 브랜드의 미래`를 개최했다.
이번 온라인 컨퍼런스는 한국 셀러의 글로벌 입지 확장을 도울 새로운 전략을 비롯해 2022년 주요 사업 계획을 발표하고 지난 2021년 가장 큰 성공을 이룬 한국 셀러들을 소개하는 시간을 가졌다.
한국 아마존 글로벌셀링은 미국, 유럽, 캐나다, 멕시코, 일본 뿐 아니라 인도, 호주, 싱가포르 등 수출 다변화의 기회가 있는 신흥 해외 시장에서 한국 셀러들이 효율적으로 비즈니스를 시작하고 운영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지원을 계획 중이다.
또한 올해 글로벌셀링에 대한 열정을 가진 이들을 위한 자리를 마련하고 스타트업들의 첨단 상품을 수백만 아마존 고객들에게 보여줄 수 있는 아마존만의 여러 마케팅 툴을 지속적으로 소개 할 예정이다. 지난해 신설된 한국 아마존 글로벌셀링 국내 광고 지원팀은 셀러들이 아마존을 통해 얻을 수 있는 가장 중요한 자산인 고객 리뷰를 축적하고 다양한 혁신적 광고 툴을 활용해 브랜드 인지도를 향상시킬 수 있도록 도울 예정이다.
크로스보더 이커머스 시장은 향후 5년간 전체 이커머스 업계 대비 빠른 속도로 성장을 할 것으로 보인다. 이번 서밋에서 삼양식품, 블랭크코퍼레이션(Blank Corporation), 아시아비엔씨(ASIABNC), 페스룸(Pethroom), 원씽(One Thing), 방앗간화장품, 삼진어묵, VT코스메틱, 멜릭서(Melixir), 이즈앤트리(ISNTREE) 등의 한국 기업들이 `2021년 아마존 탑 코리안 브랜드`로 선정됐다.
한편, 올해 아마존 셀러 컨퍼런스는 다채로운 기조 연설과 세션을 통해 한국 셀러들의 글로벌 시장 진출에 도움이 될 업계 최신 동향에 대한 다양한 인사이트를 제공하며, 비즈니스의 글로벌 진출을 희망하는 예비 크로스보더 셀러가 참여한다.
한국경제TV 김원기 기자
kaki1736@wowtv.co.kr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