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증권은 해외 주식을 소액으로 투자할 수 있는 해외주식 소수점 매매 서비스 이용 고객의 절반이 `MZ세대(1980년대초∼2000년대초 출생)`로 나타났다고 24일 밝혔다.
작년 11월 29일부터 한 달간 삼성증권 간편 투자 앱 `오투`에서 해외주식 소수점 매매 서비스를 신규 약정한 고객을 분석한 결과 20∼30대 비중이 50%였다.
또 해외주식 소수점 매매 서비스를 통해 해외주식 첫 투자를 시작한 고객이 전체 약정 고객 중 46%를 차지했다.
테슬라, 구글, 아마존 등 주당 가격이 상대적으로 고가인 주식이 소수점 매매 서비스를 통한 매수 상위 종목에 올랐다.
소액투자 문화를 `MZ세대`가 선도하고 있으며, 소수점 매매 서비스를 글로벌 우량주 투자의 진입 수단으로 활용하는 젊은 투자자가 많다고 삼성증권은 설명했다.
삼성증권은 설 연휴에도 원활한 소수점 해외주식 거래를 위해 해외주식 데스크를 평일과 동일하게 운영한다.
(사진=연합뉴스)
한국경제TV 디지털뉴스부 김현경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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