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크로소프트 클라우드 컨설팅 및 매니지먼트 전문 기업 클루커스(대표 홍성완)가 MS 클라우드 자격 중 ‘애저 가상 데스크톱’과 ‘애저 네트워킹 서비스’에 대한 어드벤스드 스페셜라이제이션 인증을 획득했다.
클라우드 마이그레이션, 분석 및 인공지능, 애플리케이션 현대화, 보안 등 클라우 주요 워크로드에 대한 MSP(파트너)의 제공 서비스가 MS기술 표준에 충족하는지를 검증을 통해 심사하여 이를 입증해야만 획득 가능하다. 클루커스는 8개의 애저 어드벤스드 스페셜라이제이션을 주요 워크로드별로 모두 취득하면서 MS 클라우드 기술력을 바탕으로 클라우드 MSP로서의 입지를 확고히 했다.
네트워크는 모든 클라우드 인프라의 가장 중요한 구성요소로 리소스를 연결하고 애플리케이션 성능을 최적화하기 위한 견고한 네트워크 아키텍쳐가 기반이 되어야 한다. 홍성완 대표이사는 “클루커스는 마이크로소프트 클라우드를 가장 잘 활용할 수 있는 증명된 파트너로서 체계화된 기술 프레임워크로 고객 니즈에 맞는 최적화된 서비스 제공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클루커스는 애저 클라우드 기술 최고 등급인 ‘애저 익스퍼트 MSP’로 마이크로소프트의 특정 워크로드 기술 ‘윈도우 서버 및 SQL 서버 마이그레이션’, ‘모너니제이션 오브 웹 애플리케이션즈’, ‘리눅스 및 오픈소스 데이터베이스 마이그레이션’, ‘인공지능 및 머신러닝’, ‘쿠버네티스’,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보안’, ‘애저 가상 데스크톱’, ‘네트워킹 서비스’ 등 총 8개의 자격을 보유하고 있다.
한국경제TV 김원기 기자
kaki1736@wowtv.co.kr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