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트레이 키즈, ‘神메뉴’ 뮤직비디오 유튜브 조회 수 3억 건 돌파…그룹 첫 3억 뷰 뮤비 탄생

입력 2022-01-31 11:50  




스트레이 키즈(Stray Kids)의 `神메뉴`(신메뉴) 뮤직비디오가 유튜브 3억 뷰를 돌파했다.

2020년 6월 공개된 정규 1집 `GO生`(고생)의 타이틀곡 `神메뉴` 뮤비는 30일 오후 12시경 유튜브 조회 수 3억 회를 넘어섰다. 이로써 스트레이 키즈는 처음으로 3억 뷰 뮤비를 보유하고 `K팝 4세대 대표주자`의 매서운 기세를 이어나간다.

`神메뉴`는 방찬, 창빈, 한으로 구성된 그룹 내 프로듀싱 팀 쓰리라차(3RACHA)가 작사, 작곡한 곡으로 스트레이 키즈만의 개성이 담겨 국내외 리스너들에게 `마라맛 장르 개척자`라는 이미지를 각인시킨 곡이다. 한번 보고 들으면 쉽게 잊을 수 없는 멜로디, 독창적인 가사, 실험적인 퍼포먼스 덕분에 큰 인기를 모았다.

팀의 정체성을 확립시킨 `神메뉴`로 전 세계 팬들의 이목을 집중시킨 스트레이 키즈는 분위기를 몰아 `Back Door`(백 도어), `MIROH`(미로), `My Pace`(마이 페이스), `소리꾼`까지 총 다섯 곡의 뮤비를 차례로 억대 조회 수 반열에 올렸다. 이는 `K팝 4세대 남성 그룹` 중 가장 많은 억대 뷰 뮤비 보유 편수로 막강한 존재감을 뽐내고 있다.

스트레이 키즈는 지난해 스포티파이, 인스타그램, 유튜브 등 각종 글로벌 플랫폼에서 괄목할 만한 성과를 거두며 K팝 대세로 거듭났다. 또한 6월 Mnet `킹덤 : 레전더리 워`에서 최종 우승을 차지했고 8월과 11월 발매한 정규 2집 `NOEASY`(노이지), 홀리데이 스페셜 싱글 `Christmas EveL`(크리스마스 이블) 역시 열렬한 인기를 구가하며 단단한 입지를 굳혔다. 특히 `NOEASY`는 가온차트를 운영하는 한국음악콘텐츠협회가 발표한 2021년 연간 앨범 차트에서 130만 장의 판매량으로 8위에 올랐고, 스트레이 키즈에게 `밀리언셀링 아티스트`라는 타이틀과 영광을 안겼다.

이들의 맹활약을 방증하듯 스트레이 키즈는 한 해를 결산하는 시상식에서 데뷔 3년 만의 첫 대상을 포함해 4관왕에 등극했다. 이어 그룹 첫 3억 뷰 뮤비까지 탄생시키며 계속해서 상승가도를 달릴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한편 스트레이 키즈는 2월 12일과 13일 양일간 서울 송파구 올림픽공원 올림픽홀에서 두 번째 공식 팬미팅 `Stray Kids 2ND #LoveSTAY `SKZ’S CHOCOLATE FACTORY``(스트레이 키즈 두 번째 #러브스테이 `스키즈의 초콜릿 공장`)을 개최한다. 13일에는 오프라인 팬미팅과 함께 Beyond LIVE 플랫폼에서 온라인 유료 생중계를 동시 진행하고 국내외 팬들과 소통한다.


한국경제TV  디지털이슈팀  유병철  기자

 onlinenews@wowtv.co.kr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