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모레퍼시픽그룹, 지난해 영업이익 3,562억원...전년비 136.4%↑

김예원 기자

입력 2022-02-09 16:06  



아모레퍼시픽그룹은 지난해 매출액 5조 3,261억 원, 영업이익 3,562억 원을 기록했다고 9일 밝혔다.

전년 동기 대비 매출액은 8.0%, 영업이익은 136.4% 늘었다.

주력 계열사인 아모레퍼시픽은 전년 대비 9.7% 증가한 매출 4조 8,631억 원, 전년 대비 140.1% 증가한 영업이익 3,434억 원을 달성했다.

회사측은 지난해 온라인 매출 비중 증가 및 사업 체질 개선의 효과로 영업이익이 대폭 증가했다고 설명했다.

국내의 경우 온라인 매출이 약 40% 성장하고, 면세 채널이 선전하며 전체 매출 성장을 주도했다는 분석이다.

또, 설화수 `자음생` 라인과 리뉴얼 출시된 헤라 `블랙쿠션` 등 핵심 카테고리 중심으로 온라인 채널 판매가 크게 성장했다.

해외시장에서는 럭셔리 브랜드 약진과 오프라인 매장 효율화로 영업이익이 전년보다 190% 증가했다.

중국은 특히 고가 라인 `자음생` 등을 육성하고 e커머스 채널에서 선전한 설화수의 매출이 약 50% 증가하며 두각을 보였다.

기타 아시아 지역은 코로나19로 인한 매장 휴점, 단축 영업의 여파로 전반적인 매출 하락세를 보였다.

북미와 유럽 시장에서도 브랜드와 온·오프라인 채널을 다변화하며 전체 매출이 성장했다.

이 밖에 이니스프리, 에뛰드 등 자회사들은 디지털 마케팅을 강화해 온라인 매출 성장세를 이어나갔다.

다만 두 회사 모두 오프라인 매장 축소로 전체 매출은 감소했다.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