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전드 보컬 그룹 빅마마가 8개월 만에 컴백한다.
빅마마는 10일 오후 6시 새 정규앨범 `Born(本)`을 발매한다.
빅마마가 2010년 발매한 다섯 번째 정규앨범 `5` 이후 약 12년 만에 선보이는 정규앨범 `Born(本)`은 9년 만에 완전체로 돌아온 빅마마의 오리진에 대해 이야기 하는 앨범이다. `태어나다`의 `Born`과 `근본 본(本)`을 담은 앨범명에 맞게 빅마마라는 그룹만이 가진 원초의 색깔과 호흡을 보여줄 예정이다.
타이틀곡 `아무렇지 않은 척`은 아무렇지 않은 척 해봐도 이별의 슬픔을 떨쳐낼 수 없는 감정을 그려낸 곡이다. 엠씨더맥스, 멜로망스, 먼데이키즈, 슈퍼주니어, 트와이스, 아이즈원 등 다양한 장르를 아우르는 히트메이커 프로듀싱팀 에이밍(AIMING)이 프로듀싱했으며, 전문 스트링 편곡 팀 에임스트링(Aimstrings)의 화려하고 감성적인 풍부한 오케스트레이션이 기승전결을 더욱 뚜렷하게 표현해 빅마마의 폭발적인 가창력을 아낌없이 담아냈다.
이 외에도 빅마마 4인의 풍부하고 아름다운 코러스가 돋보이는 `별이 빛나는 이 밤`, 연인과의 이별 후 남겨진 추억과 정리되지 않은 감정을 담아낸 `나만 한 사랑`, 인디 감성의 어쿠스틱 발라드로 빅마마의 폭발적인 가창력과는 또 다른 감성을 느낄 수 있는 `숨` 등이 수록됐다.
특히 빅마마 멤버들이 직접 작사, 작곡에 참여한 솔로곡들이 채워져 다채로운 앨범이 완성됐다. 재즈 발라드 장르의 고백송 `And you? (Solo 신연아)`, 이지영 개인의 경험과 느낌에서 출발한 `나로 사는 기쁨 (Solo 이지영)`, 세상을 향해 외치고 싶었던 이영현의 자전적인 이야기를 담은 `다이어리 (Solo 이영현)`, 사랑하는 사람과 행복했던 지난 시간들을 그리워하며 진정한 사랑을 알게 해준 대상에게 전하는 곡 `별 (Solo 박민혜)`이 리스너들에게 진한 감동을 선사할 예정이다.
지난해 `하루만 더`를 통해 9년이라는 공백이 무색할 정도로 대중의 큰 사랑을 받은 빅마마는 12년 만의 정규앨범으로 대한민국 최고의 보컬 그룹임을 다시 한번 증명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빅마마의 새 정규앨범 `Born(本)`은 10일 오후 6시부터 각종 음원 사이트를 통해 감상할 수 있다.
한국경제TV 디지털이슈팀 유병철 기자
onlinenews@wowtv.co.kr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