싱글렉스는 SaaS형태로 통합 서비스된다. SaaS(Software as a Service)는 소프트웨어 제품을 구매하는 방식이 아닌, 클라우드에 접속해 사용자가 원하는 서비스만 구독료를 내고 일정기간 이용하는 방식이다.
예를 들어 LG CNS가 `영업관리` 솔루션을 개발해 클라우드 위에 올려놓으면, 구독 기업들은 클라우드에 접속해 영업관리 솔루션을 바로 사용한 뒤 이용한 만큼만 지불하면 된다.
여러 업체, 비즈니스 영역별로 각각 다른 채널을 통해 제공되던 SaaS 서비스를 한 곳에 통합하고 운영하기 때문에 고객은 기술적 이슈나 운영상 문제가 발생하는 경우 통합된 단일 창구인 싱글렉스로 문의하면 된다. 그 동안 고객 입장에서는 SaaS 서비스별로 제공 업체가 다르고 사용 환경도 상이해, 기존 시스템과의 연계와 운영이 어려워 SaaS로의 전환이 쉽지 않았다.
또한 클라우드 보안 솔루션과 실시간 위협탐지 대응 등 토털 클라우드 보안 서비스를 제공해, 각 기업에 중요 정보가 플랫폼을 통해 유출되지 않도록 철저한 보안을 유지한다.
LG CNS는 싱글렉스 출시를 위해 세일즈포스닷컴(SFDC), SAP, IBM, 지멘스, 오라클 등 글로벌 IT 선도 기업의 SaaS 서비스 통합을 위한 파트너십을 체결했다. 오픈 이노베이션을 통해 AI, 빅데이터, 블록체인, RPA 등 급변하는 IT 신기술을 싱글렉스에 실시간으로 반영할 방침이다.
이와 함께 올해 초부터 싱글렉스 전담 조직을 대폭 강화했다. `싱글렉스 사업담당`, `싱글렉스 최적화센터`, `싱글렉스 아키텍처팀`, `싱글렉스 솔루션 R&D센터` 등 분야별로 조직을 세분화하고, 약 250명의 DX 전문가를 투입했다.
최문근 LG CNS DT사업부장 전무는 "고객 가치를 극대화하는 DX전문기업으로서 싱글렉스를 글로벌 톱 수준으로 애자일(Agile) 하게 발전시켜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LG CNS는 싱글렉스 출시를 기점으로 플랫폼 기반의 구독형 사업을 본격 전개할 방침이다. 기업 고객들은 `싱글렉스 타운` 사이트에 접속해 SaaS 도입을 위한 서비스 구독 상담이 가능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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