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의 새로운 플래그십 스마트폰 갤럭시 S22 시리즈가 22일 사전예약 가입자를 대상으로 개통을 시작한다.
이동통신업계에 따르면 사전예약 가입자 중 과반이 최상위 모델인 갤럭시 S22 울트라를 선택했다.
갤럭시 S22 울트라는 S 시리즈 중 최초로 S펜을 내장해 갤럭시 노트 시리즈를 계승한 제품이다.
SKT는 사전예약 가입자 중 3분의 2 이상이 갤럭시 S22 울트라를 선택했다고 밝혔다. 갤럭시 S22, 갤럭시 S22+(플러스) 가입자가 그 뒤를 이었다.
단말별로 갤럭시 S22 울트라 예약 구매자의 69%는 30∼40대였다. 갤럭시 S22는 다양한 연령층으로부터 고르게 선택받았으며 예약 구매자의 19%를 30∼34세가 차지했다. 갤럭시 S22+ 예약 구매자의 20%는 25∼29세 고객이었다.
KT 역시 사전 예약자의 3분의 2 이상인 67.2%가 갤럭시 S22 울트라를 선택했다고 했다. 갤럭시 S22+(16.6%)와 S22(16.2%) 사전 예약자가 그 뒤를 이었다.
사전 예약은 전반적으로 3040 세대 남성 비율이 높았고, 특히 울트라 모델의 경우 절반이 넘는 가입자가 3040 남성이었다.
갤럭시 S22와 S22+로 갈수록 여성과 20대 비중이 높아지는 경향이 있었다.
KT에서 갤럭시 S22 울트라를 사전예약한 가입자는 팬텀블랙과 그린 색상을 가장 많이 선택했다.
LG유플러스도 갤럭시 S22 울트라 모델 예약 비중이 52.6%로 절반을 넘었다고 설명했다. 갤럭시 S22와 갤럭시 S22+를 선택한 가입자가 그 뒤를 이었다.
갤럭시 S22 울트라는 팬텀블랙, 그린, 팬텀화이트, 버건디 순으로, 갤럭시 S22는 팬텀화이트, 팬텀블랙, 핑크골드, 그린, 갤럭시 S22+는 팬텀블랙, 그린, 팬텀화이트, 핑크골드 순으로 인기를 끌었다.
(사진=연합뉴스)
한국경제TV 디지털뉴스부 김현경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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