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예 밴드 9001(나인티오원)이 절제된 매력을 담은 밴드 퍼포먼스를 예고했다.
소속사 아뮤즈엔터테인먼트는 4일 0시 공식 SNS와 유튜브 채널을 통해 9001의 두 번째 싱글 `백일홍`의 퍼포먼스 티저 영상을 공개했다.
공개된 영상에는 푸른 하늘을 배경으로 9001이 밴드 라이브를 선보이는 모습이 담겨 있어 눈길을 끌었다.
특히 후반부로 갈수록 고조되는 사운드에 맞춰 선보이는 9001만의 화려한 밴드 퍼포먼스는 영상 본편에 대한 기대감을 높였다.
신곡 `백일홍`은 안타까운 죽음을 맞이한 두 남녀의 무덤에서 100일 동안 피었다가 사라진 `백일홍 설화`를 모티브로 한 곡으로, 이루어질 수 없는 사랑인 걸 알지만 포기할 수 없는 마치 설화 속 꿈만 같은 너에 대한 망상과 같은 스토리를 담고 있다.
그간 9001은 KBS1 `올댓뮤직`, 광주 MBC `아시안 탑밴드`, `문화콘서트 난장` 등 다수의 방송 출연과 다섯 번의 단독 콘서트를 개최해 리스너들에게 자신들의 존재감을 각인시켰다.
지난 1월 발매한 첫 싱글 `마음에도 없는 말`로 독창적인 음악색과 폭넓은 스펙트럼을 증명한 9001이 이번 신보로 또 어떤 새로운 매력과 모습을 보여줄지 귀추가 주목된다.
9001의 두 번째 싱글 `백일홍`은 오는 8일 정오 각종 음원 사이트를 통해 만날 수 있다.
한국경제TV 디지털이슈팀 유병철 기자
onlinenews@wowtv.co.kr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