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 3대 지수는 이날 혼조세를 보이면서 마감했습니다. 먼저 다우지수가 어제장과 비슷한 32,945.24에 마감했고, 대형주 위주의 S&P500 는 1% 미만의 하락폭 보여주면서 4173.11에 마감했습니다. 이 중에서 나스닥 종합지수가 2%대의 가자 큰 낙폭을 보이며 12,581.22 로 장을 마쳤습니다.
개별 특징주 마감 상황입니다.
알리바바(BABA)
JP모간이 알리바바, 징둥닷컴, 바이두 등에 비중축소의견을 제시했습니다. 코로나로 중국 선전이 봉쇄되었고, 이와 별개로 중국 기업들이 미국 증시에서 퇴출될 우려가 제기 되면서 미국 상장 중국 기업들 주가는 흔들리는 모습입니다. 당장 알리바바가 10% 넘게 하락한 77.76달러에 마감했습니다.
옥시덴탈페트롤리움(OXY), 셰브론(CVX)
에너지 기업들이 내렸습니다. 모간스탠리가 투자의견을 시장수익률 수준으로 하향 조정하면서인데요. 두 회사가 수익률은 비교적 좋았지만, 밸류에이션은 낮은 편이라고 말했습니다. 옥시덴탈페트롤리움이 4.07% 빠져 55.59달러에, 셰브론이 2.45% 내려서 166.72달러에 장 마쳤습니다.
포드(F)
제프리스가 포드에 대해 보유 의견을 유지하고, 목표가를 20달러에서 18달러로 내려 잡자, 주가가 다소 떨어졌습니다. 제프리스는 원료 비용이 늘어나고, 공급난이 지속될 스태그플레이션 환경에 대해 가장 우려를 표했습니다.
나이키(NKE)
이날 크게 빠졌습니다. 지난해 신장 지역 강제노동 문제에 대해 문제를 제기하던 서구 회사들이 면화 수입을 거부하자, 중국 소비자들은 이들을 보이콧한 바 있습니다. UBS는 중국에서 나이키 사업 회복 속도가 빠르지는 않을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이날 4.13% 내린 117.57 달러에 마감했습니다.
펠로톤(PTON)
모간스탠리가 펠로톤 투자의견으로 시장수익률 부합을 제시했습니다. 이에 더해 목표가 32달러를 강하게 주장하고 있습니다.
파파존스(PZZA)
루프캐피탈은 매수 의견을 제시했습니다. 비교 매장 판매가 증가했고, 앞으로 조만간 더 나아질 수 있다고 덧붙였습니다.
로빈후드(HOOD)
골드만삭스는 매수 의견를 제시하고 있습니다. 향후 새 상품 모멘텀을 매출과 사용자 성장과 연관지을 수 있게 되면, 다시 투자의견을 재검토 할 수 있다고 회사는 밝혓습니다.
록히드마틴(LMT)
로이터는 독일이 록히드마틴의 F35 전투 제트기를 서른 다섯 대까지 구입할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버크셔 해서웨이(BRK.B)
버크셔 해서웨이는 버핏 은퇴를 포함한 네 가지 주주제안 등을 일축했습니다. 그럼에도 오늘 장에서는 1%올라 마감했습니다.
전가은 외신캐스터
한국경제TV 글로벌콘텐츠부 전가은 외신캐스터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