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rt-Tech 채널 ‘아틱(Artique)’이 다섯 번째 라이브커머스 실시간 생방송을 진행한다.
오는 16일 오후 9시에 공개하는 이번 작품은 K현대미술관에서 진행 중인 영국의 아티스트 데이비드 슈리글리(David Shrigley)의 전시현장을 네이버 쇼핑라이브 아틱 채널에서 진행한다.
아틱은 언택트 시대를 맞아 국내외 유명작가 작품 외에 신진 작가를 알리는 온오프라인 랜선 전시회를 진행하고 있다. 실제로 앞서 방송된 ‘브레인워시 원화전’, ‘전혁림 원화, 판화전’ 등 국내 아이돌 펜타곤, 블락비, 브라이언, 위아이가 함께 출연해 네이버 쇼핑 라이브를 통해 해외 아티스트 원화를 실시간으로 판매한 바 있다.
온오프라인 작품 전시, 감상, 구매까지 가능한 아틱 채널 공개 후, 가치 이상의 잠재력과 수익 창출을 통해 대한민국 미술 발전을 도모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으며, 이러한 소통과 신뢰를 바탕으로 자사 플랫폼을 런칭하고 다양한 새로운 작품을 선보일 예정이다. 이처럼 관객들과 소통, 공감하는 언택트 문화 아트 소통 콘텐츠로 자리매김하면서 작가들의 국제 활동 무대 진출 기회를 마련하고 있다.
한편, 아틱 플랫폼 서비스는 오는 3월 말 시범서비스를 운영하고 4월 중 그랜드오픈 행사와 함께 론칭할 예정이다.
한국경제TV 김원기 기자
kaki1736@wowtv.co.kr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