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촌치킨을 운영하는 교촌에프앤비는 창립 31주년을 맞아 `해현갱장`을 새로운 슬로건으로 정하고 100년 글로벌 기업으로의 도약에 나선다고 15일 밝혔다.
해현갱장(解弦更張)은 느슨해진 거문고 줄을 다시 팽팽하게 바꿔 맨다는 뜻으로, 올해를 새로운 시작의 원년으로 삼고 변화된 고객과 달라진 사회에 대응하기 위한 대대적인 혁신에 돌입한다는 방침이다.
그 일환으로 권원강 교촌에프앤비 창업주는 가맹점, 협력업체와의 동반 성장을 위한 기금 330억원을 사재로 출연한다. 이는 가맹점 및 협력업체에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는 방안으로 사용될 예정이다.
권 창업주는 "지금의 교촌은 모든 가맹점 사장님과 협력업체 등 교촌 가족이 함께 만들어낸 결과"라며 "성과의 결실도 함께 나누는 게 당연하다"고 말했다.
교촌은 조직개편을 통한 신경영 체계도 구축한다. 전 조직을 업무연관성에 따라 6개 부문으로 재편, 전문성 및 유연성을 높인다. 특히 각 부문별로 대표 직책을 둬 영역별 책임경영 체제 확립으로 회사의 경쟁력을 높인다는 방침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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