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YP엔터테인먼트(이하 JYP) 신인 걸그룹 NMIXX(엔믹스)의 `스튜디오 춤`(STUDIO CHOOM) 첫 퍼포먼스 영상이 1000만 뷰를 돌파했다.
Mnet 디지털 스튜디오 M2가 지난 2월 25일 `스튜디오 춤`(STUDIO CHOOM) 채널을 통해 공개한 `[BE ORIGINAL] NMIXX(엔믹스) `O.O`` 영상은 16일 오후 10시 기준 유튜브 조회 수 1000만 회를 넘어섰다. 해당 영상은 앞서 공개 하루 만에 조회 수 200만 뷰를 넘기며 화제를 모은 데 이어 1000만 뷰를 기록하고 새로운 K팝 퍼포먼스 맛집 그룹의 탄생을 알렸다.
영상 속 NMIXX는 데뷔곡 `O.O`(오오)에 맞춰 화려한 군무를 선보였다. 곡 제목을 형상화한 포인트 안무부터 온라인상에서 열띤 화제를 모은 `그네 춤` 등을 소화함은 물론 다채로운 표정 연기로 넘치는 끼를 발산했다. 국내외 시청자들은 "파워풀한 퍼포먼스가 곡 매력을 더했다", "올라운더 그룹임을 제대로 입증했다" 등 호평했다.
NMIXX는 유튜브에서 활약세를 이어가고 있다. 3월 11일 M2 `스튜디오 춤` 채널에 공개된 데뷔 싱글 수록곡 `占 (TANK)`(탱크) 퍼포먼스 영상은 공개 사흘 만에 200만 뷰를 돌파했다. 또 타이틀곡 `O.O` 뮤직비디오는 공개 하루 만에 유튜브 조회 수 2000만 건, 4일 만에 3000만 건을 달성한데 이어 17일 오전 7시 기준 4995만 뷰를 넘어서 5000만 뷰 달성을 눈앞에 두고 있다. 인기에 힘입어 15일 오후 6시에는 타이틀곡 `O.O` 퍼포먼스 비디오를 오픈하고 화제성을 더했다.
릴리(LILY), 해원, 설윤, 지니, 배이(BAE), 지우, 규진 일곱 멤버로 구성된 NMIXX는 데뷔 싱글 `AD MARE`(애드 마레)로 `K팝 역대급 신예`의 존재감을 과시했다. 음반 집계 사이트 한터차트에 따르면 지난 2월 22일 발매된 데뷔 음반은 초동(발매일 기준 일주일 동안의 음반 판매량) 22만 7399장을 달성해 역대 걸그룹 데뷔 앨범 기준 초동 신기록을 세웠다. 데뷔곡 `O.O` 역시 3월 19일 자 미국 빌보드 ‘핫 트렌딩 송즈 파워드 바이 트위터’ 19위를 차지하고 3주 연속 이름을 올리는 등 글로벌 인기를 구가하고 있다.
눈부신 비주얼, 강렬한 퍼포먼스, 무결점 라이브로 전 세계 팬심을 사로잡고 있는 신예 NMIXX의 거침없는 성장세에 글로벌 이목이 집중된다.
한국경제TV 디지털이슈팀 유병철 기자
onlinenews@wowtv.co.kr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