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수 이석훈이 웰메이드 앨범으로 돌아온다.
이석훈은 지난 20일 공식 SNS를 통해 첫 번째 정규앨범 `같은 자리`의 프리뷰 영상을 공개했다.
영상은 부드러운 비주얼이 돋보이는 이석훈의 모습과 함께 총 10곡의 하이라이트 음원이 담겼다. 매번 떠나가는 사랑의 허무함과 인생의 쓸쓸함에 대해 심도 있게 담아낸 타이틀곡 `사랑은 또`를 시작으로, 이 세상을 사는 누구에게나 있을 수 있는 애틋하고 일상적인 사연에 대한 이야기 `사연`, 하루의 끝에 서서 자신의 인생을 돌아보며 또 다른 내일을 희망하는 가사가 인상적인 `하루의 끝`이 잇달아 공개됐다.
이어 `우리가 우리가 아닌 지금`, `Your Smile(유어 스마일)`, `용기`, `그대는 그대로 그대를`, `지붕` 등 이석훈 표 발라드가 펼쳐진 가운데, 이석훈의 설렘 가득 담은 보컬을 담은 `왠지`와 `오랜만에 느껴보는 설렘이야`가 분위기를 전환시키며 다채로운 장르가 담긴 앨범을 예고했다.
특히 이석훈은 `오랜만에 느껴보는 설렘이야`에 대해 "이제서야 속에 있는 이야기를 꺼내 본다. 사실 난 이런 곡을 부르고 싶었다"라고 밝혔던 바, 그동안 선보인 적 없던 재즈풍의 곡으로 색다른 매력을 보여줄 예정이다.
이석훈의 첫 번째 정규앨범 `같은 자리`는 매일 같은 날들, 같은 자리에서 떠올릴 수 있는 수많은 감정들에 대한 이야기가 담겨 있다. 하루 끝에서의 위로부터 사랑과 이별을 아우르는 고백까지, 이석훈 만의 감성으로 표현된 수록곡들은 듣는 것만으로도 위안을 느끼게끔 한다.
이에 리스너들은 "봄의 살랑거림, 여름의 발랄함, 가을의 센티함, 겨울의 외로움이 모두 담긴 소중한 앨범" "말이 필요 없다. 이석훈은 발라드" "정성스럽게 준비한 노력이 느껴져 벌써 기대된다" 등의 뜨거운 반응을 보였다.
한편 이석훈의 첫 번째 정규앨범 `같은 자리`는 오는 24일 오후 6시 각종 음원 사이트를 통해 발매된다.
한국경제TV 디지털이슈팀 유병철 기자
onlinenews@wowtv.co.kr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