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ZY(있지)가 일본 싱글 1집 타이틀곡 `Voltage`(볼티지) 음원과 뮤직비디오를 선공개하고 당당한 카리스마로 팬심을 매료시켰다.
ITZY는 4월 6일 일본에서 첫 오리지널 싱글 `Voltage`를 발매한다. 신보에는 타이틀곡 `Voltage’와 수록곡 `Spice`(스파이스) 그리고 두 곡의 인스트루멘털 음원까지 총 네 트랙이 실린다. 정식 발매에 앞서 23일 0시에는 동명의 타이틀곡 음원과 뮤비를 선공개하고 이목을 집중시켰다.
신곡 `Voltage`는 강렬한 랩과 록 사운드가 특징으로, ITZY의 에너지를 곡명인 `전압`에 비유해 `앞으로 당당히 나아가겠다`는 자신감 넘치는 메시지를 담은 곡이다. 음원은 선공개 당일인 23일 오후 1시 기준 일본 라인뮤직 실시간 송 톱 100 차트 5위를 기록했다. 음원과 함께 공개된 뮤비는 바이크, 네온 조명, 불꽃 등 짜릿한 시각적 요소와 파워풀한 퍼포먼스가 보는 재미를 완성했고 24일 오전 기준 유튜브 뮤직비디오 트렌딩 월드와이드 1위에 올라 인기몰이를 예고했다.
ITZY는 지난 14일 일본 레코드 협회가 주최하는 제36회 일본 골드디스크 대상에서 아시아 부문 `베스트 3 뉴 아티스트` 상을 수상했다. 작년 12월 22일 베스트 앨범 `IT`z ITZY`(잇츠 있지)를 발매하고 현지에서 정식 데뷔한 지 약 3개월 만에 트로피를 들어 올리고 높은 인기를 입증했다.
`K팝 퍼포먼스 최강자` ITZY는 유튜브에서도 남다른 영향력을 과시 중이다. Mnet 디지털 스튜디오 M2가 2020년 8월 `스튜디오 춤`(STUDIO CHOOM) 채널을 통해 공개한 `[BE ORIGINAL] ITZY(있지) `Not Shy`` 영상은 3월 20일 기준 유튜브 4000만 뷰를 돌파했다. 다섯 멤버들은 미니 3집 타이틀곡 `Not Shy`(낫 샤이)에 맞춰 다채로운 표정 연기와 감탄을 자아내는 칼군무 퍼포먼스를 선보여 반복 재생을 자극했다. 특히 이번 기록은 ITZY의 `BE ORIGINAL`(비 오리지널) 시리즈 중 5000만 뷰를 달성한 `WANNABE`(워너비) 퍼포먼스 영상에 이어 두 번째로 높은 조회 수이자, `스튜디오 춤`(STUDIO CHOOM) 채널 전체 3위에 해당하는 순위로 `K-퍼포먼스 최강자` ITZY를 향한 뜨거운 글로벌 관심을 실감케 했다.
한편 ITZY는 오는 4월 9일 오후 5시 서울 광진구 예스24 라이브홀에서 첫 공식 팬미팅 `ITZY The 1st Fan Meeting "있지 믿지, 날자!"`를 개최한다. 오프라인 공연과 함께 Beyond LIVE(https://beyondlive.com) 플랫폼을 통한 온라인 유료 생중계를 진행하고 전 세계 팬들과 시공간을 초월한 추억을 쌓는다.
한국경제TV 디지털이슈팀 유병철 기자
onlinenews@wowtv.co.kr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