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부동산 시장에서 지식산업센터에 대한 관심이 늘어나고 있다. 아파트 브랜드 ‘에일린의 뜰’을 만든 아이에스동서는 첨단지식산업 기반의 인텔리전트 빌딩을 선보이고 이미 서울과 수도권에서 지식산업센터 ‘아이에스BIZ타워’가 자리잡으면서 벤처기업 이미지를 다지고 있다.
실제로 서울 성동구 성수동 ‘성수동 아이에스BIZ타워’, 영등포구 양평동 ‘선유도역 아이에스BIZ타워’를 비롯해 경기 안양시에 ‘안양 아이에스BIZ타워 센트럴’ 등은 이미 성공적인 분양으로 가치를 입증하며, 투자자들에게 인기 브랜드로 자리매김했다.
이러한 가운데, 아이에스동서는 오는 4월 경기도 고양시 덕은 업무지구 8, 9, 10블록에 ‘덕은DMC 아이에스BIZ타워 센트럴’을 분양할 예정이다. 대규모 복합타운 조성 예정으로 MZ세대의 라이프 스타일을 고려한 팩토리 공간으로 만들어져 창조, 벤처 느낌의 신선함을 보여줄 전망이다.
지하 4층부터 지상 최고 21층, 3개동(8ㆍ9블록 2개동, 10블록 1개동)으로 조성된다. 10% 계약금을 비롯해 분양가의 최대 80%까지 대출(기업 신용도에 따라 상이)이 가능하며, 재산세 37.5%, 취득세 50% 감면(2022년 12월 31일 까지) 등 다양한 세제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실제로 해당 단지는 소규모 혁신기업의 창의적 업무공간은 물론 다양한 비즈니스 공간과 커뮤니티시설이 들어선다. 대회의실, 그룹 미팅룸, 오피스라운지 등 비즈니스 지원 공간과 임직원을 위한 휴식 공간이 함께 제공된다.
서울 마포구 상암동 및 강서구 마곡지구와 맞닿아 서울 접근성이 우수한데다, 가양대교와 강변북로, 자유로 이용도 편리하다. 여기에 대장-홍대선(2030년 예정) 개통 호재도 있다. 이 노선은 부천 대장신도시에서 덕은지구를 거쳐 2호선 홍대입구역을 연결하는 노선이다. 한강변에 위치해 한강 프리미엄도 누릴 수 있다.
한국경제TV 박준식 기자
parkjs@wowtv.co.kr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