솔로 아티스트 유겸 (YUGYEOM)이 자신만의 감각적인 음악 세계를 구축했다.
유겸은 지난달 31일 발매한 새 디지털 싱글 [Take You Down (테이크 유 다운)]으로 국내외 많은 음악 팬들의 호평을 얻고 있다.
이번 싱글에 수록된 `Take You Down (Feat. 쿠기)`, `불빛` 두 곡 모두 유겸이 작사, 작곡에 적극적으로 참여한 트랙이다. `Take You Down`에서는 프로듀서 WOOGIE (우기), `불빛`에서는 DJ Wegun (웨건)과 호흡을 맞춰 유겸의 뚜렷한 색채에 트렌디한 음악 스타일을 더했다.
먼저 `Take You Down`은 미니멀한 비트 위 유겸의 시크한 보컬과 쿠기의 날카로운 래핑을 더한 세련된 스타일의 곡이다. 유겸과 쿠기는 뮤직비디오에서도 색다른 시너지를 발휘해 몽환적인 무드를 선사했다.
또 다른 느낌의 수록곡 `불빛`은 사랑하는 사람에게 전하는 가사로 귓가를 사로잡는다. 유겸의 감미로운 음색이 따뜻한 메시지 안에서 더욱 돋보인다.
지난해 AOMG에 합류한 유겸은 첫 솔로 EP [Point Of View: U (포인트 오브 뷰: 유)]에 이어 9개월 만에 선보인 이번 [Take You Down]으로 독보적인 감성과 분위기를 만들어가고 있다. 유겸의 매력적인 음색과 작사, 작곡 능력이 더욱 성숙하게 펼쳐져 리스너들의 관심을 고조시키고 있다.
이번 [Take You Down]을 통해 유겸은 상반된 느낌의 두 트랙을 선보이며, 한층 넓어진 음악적 스펙트럼을 증명했다. [Take You Down]으로 올해의 음악 활동을 시작한 유겸은 계속해서 활발한 행보를 이어가며 팬들과 소통할 예정이다.
한국경제TV 디지털이슈팀 유병철 기자
onlinenews@wowtv.co.kr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