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어서 주요 곡물 가격들 살펴보겠습니다. 미국 인구조사국은 지난 2월 곡물시장의 수출 데이터를 발표했습니다.
<대두> 미국의 지난 2월 대두 출하량은 전년동기 대비 16.8% 감소했습니다. 오늘 장 대두 선물은 1.7% 상승하며 부셸당 1630센트선에서 거래되었습니다.
<원면> 원면 가격은 소폭 하락하며 마감했습니다. 지난 2월 미국의 원면 수출량은 전월대비 16%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코코아> 코코아는 3거래일 연속으로 하락했습니다. 장중에는 최근 2주간의 최저점으로 떨어졌습니다. 코트디부아르에서의 코코아 공급 증가가 계속해서 하방압력으로 작용하고 있습니다. 오늘 장 0.5%하락하고 있습니다.
<설탕> 설탕 가격은 소폭 상승하며 마감했습니다. 브라질 통화 헤알이 강세를 보이면서 설탕 가격은 장중에 최근 한달 간에 고점을 기록하기도 했습니다. 다만 인도와 태국에서의 설탕 공급이 증가할 것이라는 전망이 나오면서 상승폭이 제한된 모습입니다.
<옥수수> 이어서 옥수수와 밀 살펴보겠습니다. 미국의 지난 2월 옥수수 수출량은 전월 대비 12% 증가했습니다. 오늘 장 옥수수는 1.3% 상승하며 부셸당 760센트에서 마감했습니다.
<밀> 밀의 지난 2월 수출량은 전월대비 7% 증가했습니다. 또 미국 농무부가 작물 진행 보고서를 발표했습니다. 겨울 밀 농작의 30%만이 우수 또는 최우수로 평가되었습니다. 전년동기 대비 53% 떨어진 수치로, 일년간 가장 낮은 수치입니다. 로이터통신이 진행한 애널리스트 설문조사에서는 40%의 밀이 우수한 품질로 집계될 것으로 예상했습니다. 따라서 기대에 못미치는 결과였습니다. 오늘 장 밀 가격은 4% 가까이 오르며 강세 나타냈습니다. 부셸당 1049센트에서 거래되었습니다.
<원목> 원목은 2% 빠졌습니다.
<돈육> 돈육도 어제보다 낙폭을 줄이긴 했지만 2% 가까이 빠졌습니다. 미국의 2월 돈육 수출량은 3년만에 최저치를 기록했습니다. 전월 대비로는 4.7%, 작년보다는 17.9% 떨어졌습니다.
<금> 금속 원자재도 살펴보겠습니다. 금부터 확인해보겠습니다. 러시아에 대한 서방의 추가 제재에 따라 어제 장에서는 투자자들의 안전자산 선호심리가 커졌습니다. 다만 오늘 장에서는 미국 국채금리 상승과 연준의 공격적 긴축에 대한 우려로 금 가격이 하락했습니다. 또 달러화가 최근 한달 사이 고점으로 올랐습니다. 0.3% 떨어진 1927달러선에서 움직이고 있습니다.
<은> 은 가격도 0.7% 내림세 나타내며 24달러선에서 움직이고 있습니다.
<팔라듐> 팔라듐은 오늘 장 2%대 하락했습니다. 스탠다드 차타드는 팔라듐의 올해 전망치를 온스당 2763달러에서 2270달러로 하향했습니다. 공급차질에 따라 단기간 동안은 팔라듐 가격이 상승탄력을 받겠지만 올해 말에 들어서는 수요 감소가 나타날 것으로 전망했습니다.
<백금> 백금도 2% 가까운 내림세 나타냈습니다.
<니켈> 니켈은 오늘 장 2.6% 빠지면서 톤당 3만4천124달러선에서 움직였습니다. 거래 재개 이후로 변동성은 줄어든 모습이지만 니켈 거래량은 크게 떨어졌습니다.
<아연> 아연은 하락세 이어가면서 1.4%대 하락했습니다.
<주석> 주석은 계속해서 강세 보이고 있습니다. 오늘 장에서도 4%, 크게 오르면서 톤당 4만4천767달러에 마감했습니다.
<알루미늄> 끝으로 알루미늄은 1%대 오르면서 톤당 3천488달러에 거래되었습니다.
강수민 외신캐스터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