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AP통신)
스타벅스표 NFT가 올해 공개된다.
5일(현지시간) 마켓인사이더에 따르면 스타벅스를 세계 최대 `커피 제국`으로 키워낸 하워드 슐츠가 "스타벅스에 변화를 가져오겠다"며 임시 CEO로 재등판한 가운데 NFT를 신사업으로 꼽았다.
(조던 자카린은 자신의 트위터 계정에 스타벅스 회의 영상을 공개했다 / 사진=트위터)
하워드 슐츠는 "NFT 출시를 통해 스타벅스표 디지털 혁신을 이뤄낼 것"이라며 "올해 내로 NFT사업을 진행할 것이고 구체적인 내용은 몇 주 안으로 발표하겠다"고 전했다. 비영리 뉴스 미디어그룹 모어 퍼펙트 유니언의 기자 겸 프로듀서 조던 자카린이 자신의 트위터에 스타벅스의 타운홀 회의 영상을 업로드하며 이같은 사실이 공개됐다.
슐츠는 스타벅스가 NFT사업에서 우위를 점할 수 있을 것이라며 자신감을 표했다.
그는 "디지털 NFT 플랫폼과 사업을 구상하고 있는 여타 회사, 브랜드, 셀러브리티들 중 우리 스타벅스가 가진 특장점을 다 갖춘 비교군은 찾기 어렵다"고 전했다. 슐츠가 말하는 스타벅스만의 강점은 브랜드 자체의 영향력과 회사의 깊은 역사다.
그는 "어제 통했던 전략이 내일은 통하지 않을 수 있다"며 "늘 상상하고 변화해야한다"고 전했다. 슐츠는 "고객들이 매장에 들어설 때 느껴지는 분위기와 감정을 상상해서 더 바람직한 방향으로 재설계해 나가야한다"고 전했다. 그러면서 자신 스스로도 변화하는 세상에 맞춰 "디지털 네이티브는 아니지만 NFT에 대한 공부를 이어가고 있다"며 강조했다.
한편 스타벅스는 최근 물류공급의 어려움으로 인한 원두 수급난, 성장률 저조 등 겹악재에 시달리고 있던 가운데 옛 CEO 하워드 슐츠가 임시 CEO로 복귀하면서 구원투수로 활약할지에 관심이 쏠린다.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