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팝 4세대 대표 걸그룹` ITZY(있지)가 6일 일본 싱글 1집 `Voltage`(볼티지)를 정식 발매한다.
ITZY는 4월 6일 일본 첫 오리지널 싱글 `Voltage`를 발표하고 글로벌 행보에 박차를 가한다. 신보에는 타이틀곡 `Voltage`와 수록곡 `Spice`(스파이스), 두 곡의 인스트루멘털 음원까지 총 4트랙이 실린다.
신곡 `Voltage`는 ITZY의 에너지를 곡명인 `전압`에 비유해 `앞으로 당당히 나아가겠다`는 당찬 메시지를 담았다. 강렬한 랩과 록 사운드부터 후렴 가사 "Voltage up"에 맞춰 추는 파워풀한 퍼포먼스, ITZY의 시그니처인 왕관 댄스까지 다채로운 볼거리를 자랑한다.
정식 발매에 앞서 3월 23일 0시 선공개된 타이틀곡 음원과 뮤직비디오는 다섯 멤버들의 당당한 카리스마가 잘 담겨 있어 현지 팬심을 매료시켰다. 음원은 선공개 당일인 23일 오후 1시 기준 일본 라인뮤직 실시간 송 톱 100 차트 5위를 기록했고, 음원과 함께 공개된 뮤비는 24일 오전 기준 유튜브 뮤직비디오 트렌딩 월드와이드 1위에 올랐다.
이들은 작년 12월 22일 일본에서 베스트 앨범 `IT’z ITZY`(잇츠 있지)를 발매하고 정식 데뷔했다. 앞서 11월 12일 일본 대표 음악 프로그램인 TV아사히 `뮤직 스테이션`에 출격해 정식 데뷔 전 가장 빠른 속도로 해당 프로그램에 출연한 K팝 아티스트로 이름을 올렸고, 데뷔 앨범은 현지 아이튠즈 앨범 차트 3위를 차지하는 등 호성적을 거뒀다. 올해 3월 14일에는 정식 데뷔 약 3개월 만에 제36회 일본 골드디스크 대상에서 아시아 부문 `베스트 3 뉴 아티스트` 상을 수상하는 영광을 안았다. ITZY는 일본 첫 오리지널 곡인 `Voltage`로 대세 존재감을 더욱 확장할 전망이다.
ITZY는 4월 9일 오후 5시 서울 광진구 예스24 라이브홀에서 첫 공식 팬미팅 `ITZY The 1st Fan Meeting "있지 믿지, 날자!"`를 개최한다. 오프라인 공연과 함께 Beyond LIVE 플랫폼을 통한 온라인 유료 생중계를 동시 진행하고 월드와이드 팬들과 소통한다. 이를 앞두고 공식 SNS 채널을 통해 개인 티저를 순차 오픈하고 있다. 멤버들은 "하루빨리 우리 믿지(팬덤명: MIDZY)와 만나고 싶다. 얼마 남지 않았으니 조금만 더 기다려 달라. 곧 만나자"는 설렘 가득한 메시지로 기대감을 끌어올렸다.
이번 공연에서 ITZY는 정규 1집 `CRAZY IN LOVE`(크레이지 인 러브) 수록곡 `#Twenty`(해시태그트웬티) 무대와 비디오를 최초 공개한다. `#Twenty`는 제목처럼 이제 갓 스무 살이 된 설렘과 두근거림을 ITZY만의 스타일로 풀어낸 힙합 장르의 곡이다. 막내 유나의 스무 살을 축하하고 첫 공식 팬미팅을 함께해 준 국내외 팬들에게 고마운 마음을 전하기 위해 특별히 준비했고, 인스타그램 릴스와 협업해 제작된 `ITZY #Twenty Video`는 릴스 UI, 여러 효과 등을 활용한 트렌디한 영상미를 앞세워 MZ세대다운 솔직 당당한 매력을 표현한다.
한편 ITZY의 일본 싱글 1집 `Voltage`는 국내외 각종 음원사이트에서 감상할 수 있다.
한국경제TV 디지털이슈팀 유병철 기자
onlinenews@wowtv.co.kr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