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G 대형 그룹 트레저가 타이틀곡 `직진 (JIKJIN)`에 이어 수록곡 `U`로 일본 최대 음원 사이트 주간 차트 정상을 또 다시 밟았다.
6일 YG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트레저의 `THE SECOND STEP : CHAPTER ONE` 일본어 앨범 수록곡 `U`는 이날 발표된 라인뮤직 주간 차트(2022.03.30~2022.04.05)서 1위를 차지했다.
`U`는 세련된 이지리스닝 팝 장르로 트레저 멤버들의 감미로운 음색과 유려한 팔세토 창법이 돋보이는 곡. 팬들을 향한 트레저의 마음을 담은 노래이자 트렌디한 MZ식 세레나데라는 호평 속 리스너들을 매료시켰다.
트레저는 앨범 발매 전 선공개한 타이틀곡 `직진 (JIKJIN)` 일본어 음원으로 라인뮤직 주간 차트 1위를 차지한 바 있다. 약 한달 전 이미 한국어 곡으로 일본 현지 주요 음악 차트 왕좌를 석권한데 이은 쾌거였다.
트레저는 별다른 해외 활동을 펴고 있지 않음에도 타이틀곡뿐 아닌 수록곡들까지 음악 팬들 사이에서 고르게 사랑받으며 무서운 기세를 이어가는 중이다. 실제 최근 앨범의 또 다른 수록곡 `다라리 (DARARI)`가 미국 빌보드, 틱톡, 스포티파이, 타이달(TIDAL) 등 여러 글로벌 플랫폼에서 역주행 인기를 끌고 있다.
이러한 사랑에 보답하고자 트레저는 4월 9일과 10일 서울 올림픽공원 올림픽홀에서 개최되는 콘서트 `트레이스(TRACE)`를 시작으로 `다라리 (DARARI)` 후속 활동에 돌입할 예정이다. YG 측은 이 노래의 뮤직비디오 제작까지 예고했다.
트레저는 미니앨범 `THE SECOND STEP : CHAPTER ONE`으로 음반 판매량, 음원, 유튜브 등 각종 인기 지표를 약 1년 만에 3배 이상 끌어올렸다. 현재 80만 장 넘게 판매된 한국어 음반은 아이튠즈 30개 지역에서 1위를 기록하며 월드와이드 앨범 차트 정상에 등극했고, 국내 가온차트 2월 결산서 2관왕에 오른 뒤 일본 오리콘 주간 차트를 점령했었다.
한국경제TV 디지털이슈팀 유병철 기자
onlinenews@wowtv.co.kr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