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YP엔터테인먼트 소속 걸그룹 NiziU(니쥬)가 12일 새 디지털 싱글 `ASOBO`(아소보)를 발매한다.
NiziU의 2022년 첫 신곡인 `ASOBO`는 하우스 뮤직과 모타운 사운드에 영향을 받은 댄스 팝 장르의 곡으로, "장난기 가득한 즐기고자 하는 마음이 있다면 어떤 일상이라도 즐길 수 있다"는 밝고 긍정적인 메시지를 담았다. `장난기`를 테마로 아홉 멤버들이 펼치는 유쾌한 퍼포먼스는 지팡이를 사용해 마법을 걸거나, 곡 제목인 `a`, `s`, `o`, `b`, `o`를 표현하는 등 재미 요소가 가득하다. 특히 중독성 강한 후렴구에 맞춰 팔을 크게 돌리며 "ASOBO"를 외치는 안무와 곡 제목의 첫 글자인 알파벳 `A`를 비밀 코드로 표현한 포인트 안무가 보는 이들에게 신나는 에너지를 전한다.
12일 오전 니혼TV의 아침 프로그램 `슷키리`에 출연해 `ASOBO` 무대를 최초 공개하는 NiziU는 이날 오후 7시에는 NiziU 공식 SNS 채널에서 새 디싱 발매 기념 스페셜 토크 라이브를 진행하고 팬들과 즐거운 시간을 보낸다. 이어 15일 일본 대표 음악 프로그램인 TV아사히 `뮤직 스테이션`(이하 `엠스테`)에 출격해 신곡 퍼포먼스를 펼친다. `엠스테`는 1986년 10월 첫 방송 이래 36년째 일본에서 가장 인기 있는 음악 방송으로, NiziU는 통산 여섯 번째 출연을 확정 짓고 막강한 인기와 영향력을 재입증했다. 또 16일에는 NHK 음악 프로그램 `베뉴101`에 등장해 시청자들을 만난다.
신드롬급 인기 행보를 걷고 있는 NiziU는 최근 글로벌 음료 브랜드 환타와 2년 연속 컬래버레이션을 성사시켰다. 12일 일본 코카콜라 시스템은 "과일 탄산음료 1위 브랜드 환타가 올여름 공개하는 스페셜 웹 광고에 걸그룹 NiziU가 등장한다"고 밝혔다. 이번 광고는 NiziU와 일반인이 함께 만드는 참가형 캠페인으로서 참가자가 직접 촬영한 영상을 조합해 완성된다. NiziU 멤버가 던진 공을 잡거나 함께 점프를 하는 등 여러 놀이를 즐기는 모습을 통해 `긍정적인 마음`으로 일상을 즐기는 소중함을 표현한다. 게다가 신곡 `ASOBO`가 광고 음악으로 삽입돼 통통 튀는 매력을 높일 전망이다.
한편 NiziU는 오는 5월 7일과 8일 양일간 서울에서 개최되는 `KCON 2022 Premiere`(케이콘 2022 프리미어)에 출연한다. TV아사히 `엠스테`, NHK `홍백가합전`, `슈퍼소닉 2021` 등 일본 대표 음악 프로그램과 유명 페스티벌에서 맹활약한 NiziU가 데뷔 후 처음으로 국내에서 선보일 퍼포먼스에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한국경제TV 디지털이슈팀 유병철 기자
onlinenews@wowtv.co.kr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