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룹 드림캐쳐가 장대한 세계관과 함께 9개월 만에 돌아온다.
드림캐쳐(지유, 수아, 시연, 한동, 유현, 다미, 가현)는 12일 오후 6시 각종 온라인 음원 사이트를 통해 정규 2집 `Apocalypse : Save us(아포칼립스 : 세이브 어스)`를 발매한다.
이에 앞서 지난 11일 공개된 타이틀곡 `MAISON(메종)` 댄스 프리뷰 영상에서 드림캐쳐는 손가락과 팔을 이용한 포인트 안무를 선보이며 신곡 퍼포먼스에 대한 궁금증을 증폭시켰다.
드림캐쳐가 9개월 만에 발매하는 신보 `Apocalypse : Save us`는 `Apocalypse` 세계관의 시작을 알리는 앨범으로, 어지러운 세계에서 모두를 위해 더 나은 방향으로의 도약을 꿈꾸는 드림캐쳐의 메시지를 담아냈다.
타이틀곡 `MAISON`은 환경을 파괴하는 행동에 무색함 없는 `그대`들에게 드림캐쳐가 전하는 메시지를 담은 곡으로, 인트로부터 시작되는 디스토션 베이스를 중심으로 강렬한 사운드가 인상적이다.
이외에도 인트로와 스킷 트랙을 포함해 어디서든 빛나는 나로서 살아가겠다는 의지를 표현한 `Locked Inside A Door(록 인사이드 어 도어)`, 소중한 이의 존재와 그 의미를 별빛에 비유한 `Starlight(스타라이트)`, `나`를 완전히 잃고 싶지 않다는 염원을 담아낸 `Together(투게더)`, 담백한 러브송 `널 위해(Always)`가 수록됐다.
또한 반려견 체리를 위한 지유의 자작곡 `Cherry(Real Miracle)`, 제어되지 않는 이중성을 담아낸 수아의 `No Dot(노 닷)`, 황홀경 같은 꿈에서 깨고 싶지 않은 메시지를 담은 시연의 `황홀경(?夜)`, 되돌릴 수 없는 감정을 추억하며 편지처럼 풀어낸 한동의 `한겨울(寒冬)`, 팬들을 향한 사랑을 표현한 유현의 `For(포)`, 스스로에게 자신감을 채워주는 주문을 거는 다미의 `Beauty Full(퓨티 풀)`, 어릴 적 모습을 그리워하는 마음을 담은 가현의 `Playground(플레이그라운드)`까지 다양한 장르의 곡을 만나볼 수 있다.
이처럼 한층 더 성장한 모습으로 돌아온 드림캐쳐는 이날 오후 7시 30분 온·오프라인으로 진행되는 미니 콘서트를 시작으로, 각종 음악 방송 출연 및 다채로운 콘텐츠를 통해 활발한 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한국경제TV 디지털이슈팀 유병철 기자
onlinenews@wowtv.co.kr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