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인조 완성형그룹 아이브(IVE)의 글로벌 호성적은 현재진행형이다.
아이브(유진·가을·레이·원영·리즈·이서)는 최근 세계 최대 음원 플랫폼 스포티파이(Spotify)에서 데뷔곡 `ELEVEN(일레븐)`으로 1억 스트리밍을 달성했다. 또한 `글로벌 톱 200` 차트에서 신보 `LOVE DIVE(러브 다이브)`로 하루 만에 104계단 상승하는 기염을 토했다.
아이브는 지난해 12월 1일 발매한 데뷔곡 `ELEVEN`으로 스포티파이의 `바이럴 톱 50` 글로벌 차트에서 4위 및 한국 차트에서 1위를 달성한 바 있다. `글로벌 톱 200` 차트에는 185위로 첫 진입한 이후 꾸준한 상승세를 이어가며 95위에 안착했고, 한국 부분에서는 1위를 차지하며 거침없는 기세를 보여줬다.
‘ELEVEN(일레븐)’은 지상파 트리플 크라운을 포함한 음악방송 13관왕 및 발매 4개월이 지난 현재까지도 국내외 각종 음원 차트 상위권에 이름을 올리며 대중성까지 입증, 아이브는 `4세대 대표 그룹`으로서 탄탄한 글로벌 행보를 이어가고 있다.
뿐만 아니라 지난 5일 발매된 신보 `LOVE DIVE`는 `글로벌 톱 200` 차트에 155위로 진입해, 하루 만에 51위로 올라서며 104계단 상승한 순위를 기록했으며, 11일 현지시각 47위에 랭크됐다. 이는 2022년 K팝 여성 아티스트 발표 신곡 차트 중 최고점으로, 아이브는 또 한 번 대기록을 추가하며 `글로벌 슈퍼 루키`로서의 인기를 실감케 했다.
이처럼 `기록 제조기`다운 면모를 보여주고 있는 아이브는 두 번째 싱글 `LOVE DIVE`로 활발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사랑할 용기가 있다면 언제든지 뛰어들어 보라는 당당하고 거침없는 메시지를 전하며, 당당하고 주체적인 매력으로 국내외 팬들을 사로잡고 있다.
`LOVE DIVE`는 발매와 동시에 벅스, 지니, 멜론 등 주요 음원 사이트 실시간 차트 최상위권에 진입했으며, 뮤직비디오는 공개 10시간 만에 유튜브 조회수 1000만 뷰를 돌파했다. 현재 5000만 뷰 달성을 목전에 두며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다.
한국경제TV 디지털이슈팀 유병철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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