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주택 시장 거래가 주춤하면서 반사이익으로 지식산업센터에 대한 주목이 높아지는 가운데 덕은지구 업무 8·9·10블록에서 `덕은DMC 아이에스BIZ타워 센트럴` 지식산업센터가 4월 분양을 앞둬 주목 받고 있다.
해당 지식산업센터는 지하 4층부터 지상 최고 21층, 3개동(8·9블록 2개동, 10블록 1개동)에, 전체 연면적 약 20만㎡의 덕은지구 내 최대 규모로 들어선다. 핵심시설인 지식산업센터를 포함해 주거형 오피스텔과 상업시설이 한곳에 어우러진 사용자 맞춤형 복합타운이다.
서북부 비즈니스벨트의 중심에 위치해 업종 간 높은 시너지 효과가 기대된다. 첨단 R&D의 4차 산업 관련 업종 기반으로 조성될 `창릉지구`, 미디어와 콘텐츠 등 디지털미디어 산업 기반의 `상암DMC`, 증권과 은행 등 금융 업종 기반의 `여의도`, 바이오, 친환경 등 첨단연구 업종 기반의 `마곡지구` 등 덕은지구 주변으로 업무단지가 밀집되어 있다.
인근 가양대교 북단IC를 통해 강변북로까지, 가양대교 남단IC를 통해 올림픽대로까지 빠르게 이동이 가능하며 여의도와 강남, 상암, 마곡 등 서울 주요 업무권역과의 접근성이 용이하다. 또한, 덕은지구에는 대장-홍대선이 오는 2030년 개통을 앞두고 있다. 부천 대장지구에서 출발해 고양시 덕은지구를 거쳐 서울 2호선 홍대입구역을 연결하는 노선이다. 총 12개의 역 중 6개 노선이 환승역이 될 예정이라 지하철을 이용한 서울 접근성은 한층 편리해질 전망이다.
아울러 지식산업센터 내에 다양한 커뮤니티시설이 들어설 예정으로 대회의실과 그룹 미팅룸, 오피스라운지, 스마트스튜디오 등 비즈니스 지원공간은 물론 테라스라운지, 피트니스센터 등 임직원을 위한 다양한 휴식과 교류 공간도 조성한다.
한국경제TV 박준식 기자
parkjs@wowtv.co.kr관련뉴스